UPDATED. 2024-03-19 17:32 (화)
[경제 단신] 국민은행,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상태바
[경제 단신] 국민은행,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 이수복 기자
  • 승인 2019.09.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수복 기자]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미얀마 경제 수도 양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도 모모 수찌 양곤주 노동부 장관,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및 미얀마 정부 주요기관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한국산업인력공단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업무협약식.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한국산업인력공단 미얀마 송출근로자 지원 업무협약식. [사진=KB국민은행]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한국산업인력공단은 미얀마 근로자의 한국 송출 과정 전반의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KB국민은행은 곧 선보일 미얀마 디지털뱅킹서비스를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송출근로자를 위한 별도의 메뉴도 마련했다. 자격시험 신청단계부터 선발까지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기존 수기 선발방식의 불편함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허인 은행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협약은 외국인 근로자의 선발과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제휴하여 미얀마 송출근로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체계 구축에 나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실제로 KB국민은행은 2013년 이후 미얀마에서 ‘KB한국어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1000여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고 이들의 한국계 기업 취업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또 마을센터, 송출근로자센터, 건설부 도서관 건립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미얀마 현지에서 대표적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