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이언주 의원 삭발 왜? "저항 정신 표시… 조국 임명 철회하라"
상태바
이언주 의원 삭발 왜? "저항 정신 표시… 조국 임명 철회하라"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9.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삭발을 했다. 삭발식 장면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언주 의원은 이날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사망하였다'라는 플랜카드를 걸고 기자회견을 열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집과 오만함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타살됐다"고 선언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이어 "국민적 분노가 솟구쳤음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보란 듯이 그를 법무부 장관에 임명했다"고 말하면서, "이것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주장했다. '삭발'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국민의 분노가 솟구치는데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저항의 정신을 어떻게 표시할 수 있을지 절박한 마음에 삭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이언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 영역에 걸쳐 특권과 반칙, 편법과 꼼수, 탈법과 위법이 난무한 비리 백화점의 당당함에 국민적 분노가 솟구치는데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은 보란 듯이 임명을 강행했다"라며 "권력이 국민과 대결하겠다는 선전포고"라고 비판한 바 있다.

삭발식 직후 이언주 의원은 "제가 정치를 시작할때 우리 대한민국은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이렇게 까지 추락할 것이라고 생각 못했다"며 "대한민국이 이대로 무너져서는 안된다. 어느 쪽 진영에 있든간에 최소한의 보편적 양심과 기본적인 역사의 발전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언주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장관의 임명을 철회하고 대국민 사과할 것, 조국 장관에 관한 철저한 검찰 수사를 보장할 것, 청와대 인사 라인을 교체할 것 등을 요구했다.

이언주 의원은 제19대~20대 국회의원으로, 지역구는 경기도 광명시 을 지역이다. 지난 4월 바른미래당에서 탈당을 선언해 현재 무소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