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9 01:13 (토)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원주 뮤지엄산, 제주 취다선리조트 등 웰니스관광지로 추천
상태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원주 뮤지엄산, 제주 취다선리조트 등 웰니스관광지로 추천
  • 이두영
  • 승인 2019.09.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7일 올해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10곳을 선정해 힐링 여행 장소로 추천했다. 각 장소와 근처 가볼만한 곳을 알아본다.

수도권에서는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가 꼽혔다. 풀베드,수영장 등 아쿠아 스파와 찜질방 등을 갖춘 업소다.

유럽식 감성과 찜질방등 한국식 목욕 휴식 문화 개념이 접목된 시설이다,

인천국제공항을 끼고 있으며, 카페가 즐비한 마시안해변,용유해변, 조개구이나 칼국수,회 등을 즐길 수 있는 을왕리·왕산해수욕장 등 멋진 바닷가가 근처에 있다.

경남 거제 밸버디어 웰니스. [사진=뉴시스]
경남 거제 밸버디어 웰니스. [사진=뉴시스]

 

거잠포를 지나 무의대교를 지나면 무의도와 실미도로 차를 몰고 들어갈 수도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 아일랜드 캐슬은 온천,사우나,찜질방이 고루 갖춰진 나들이명소다. 북한산 국립공원 등산객들도 이용할만한 워터파크 명소다.

부근에 망월사역이 있고 도봉산 원도봉계곡 다락능선, 망월사로 이어지는 등산코스가 있다.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에는 뮤지엄산이라는 전시 공간이 있다. 뮤지엄을 비롯해서 명상관, 판화공방 등이 있고, 시각예술의 대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제임스터렐관도 있다.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발왕산 자락에 위치한 휴양 레포츠 명소다. 강릉 경포대, 동해 심곡항, 삼척 등으로 이어지는 영동고속도로 주변이라서 접근성이 좋다.

초원과 파란 하늘이 어우러지는 알프스 같은 광경이 펼쳐지는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 박물관 등 볼거리들이 있다.

충남 아산시 선장면 신성리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질 좋은 온천수가 나오는 전통 있는 숙박 온천 명소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인 아쿠아플레이가 있고 카라반캠핑장이 들어서 있다. 세계꽃식물원은 다양한 해외 화훼류까지 감상할 수 있는 명소다.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에는 테라피스파 소베라는 업소가 있다. 피부개선, 다이어트를 위한 테라피 등을 위한 시설이다, 인근에 5.18기념공원,김대중컨벤션센터, 운천저수지 등 갈만한 명소가 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에는 치유의숲은 나무와 야생화가 어우러진 소박한 숲을 거닐면서 치유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산책명소다.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리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아토피피부염등 지구온난화와 서구화한 식생활 등으로 발생하는 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한 시설이다. 

심신피로를 위해 찾기 좋은 명소다. 녹차탕,황토체험실,산소체험실,생활개선실, 치유명상실 등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제암산 자연휴양림이 근처에 있고 대한다원 보성녹차밭과 율포해수욕장도 가볼만하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웰니스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해변에 위치한 경관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농소몽돌해변이 눈앞에 펼쳐지고 부산 가덕도도 지근거리에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취다선 리조트는 숙박시설이지만 죽로차,공선차 등 차를 마시는 체험이나 소모임을 할 수 있는 유료 차실도 갖추고 있다.

멋진 해안드라이브 코스에 속하는 세화리와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이 근방에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