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3 04:57 (수)
[경제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수상작 발표
상태바
[경제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수상작 발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19.10.2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드는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0회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협동해 창작물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데 그 실시 목적이 있다.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대상 수상작인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대상 수상작인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이번 어린이 창작대잔치에는 4736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응모 작품은 총 333여점에 달했다. 이 가운데 심미성, 조형성, 창작성 등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작품심사를 거친 총 35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종 심사결과, 대상엔 천안 성거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의 수호신, 거북선’이 선정됐다. 금상에는 하동 궁항초등학교의 ‘백년이 지난 지금...’과, 양주 광숭초등학교의 ‘대한민국은 우리가 지킨다~호!’, 인천 도담초등학교의 '100일의 정성으로 다보탑을 쌓다' 등이 선정됐다.

최종 수상작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장관 상장, 농협중앙회장 상장, 조합장 표창을 비롯해 학교발전기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수상 내역은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역사, 독립운동, 국보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우유갑을 활용한 창작 모형물을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