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5:52 (금)
(여자)아이들, 걸그룹 브랜드 평판 2개월 연속 1위... 퀸덤→'LION' 뮤직비디오 1000만뷰 돌파
상태바
(여자)아이들, 걸그룹 브랜드 평판 2개월 연속 1위... 퀸덤→'LION' 뮤직비디오 1000만뷰 돌파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1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지난해 5월 데뷔 이후 이제 활동 2년차에 접어든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역대급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10일 오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여자)아이들이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여자)아이들 [사진=스포츠Q(큐) DB]
(여자)아이들 [사진=스포츠Q(큐) DB]

 

(여자)아이들이 이처럼 비활동기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Mnet ‘퀸덤’의 영향으로 보인다. 지난해 8월 첫 방송을 시작한 Mnet ‘퀸덤’에서 (여자)아이들은 매 경연마다 새로운 콘셉트의 무대와 노래들로 대중들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했다.

특히 지난달 31일 방송된 Mnet ‘퀸덤’ 마지막회에서 선보였던 ‘LION’ 뮤직비디오는 11일(오후 1시 기준) 조회수 1180만 뷰 돌파, Mnet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무대 영상은 85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 [사진=스포츠Q(큐) DB]
(여자)아이들 [사진=스포츠Q(큐) DB]

 

사실 (여자)아이들이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6월, 데뷔 앨범을 발매한 지 약 1달 만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의 주인공이 됐다. 당시 레드벨벳과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 막강한 글로벌 걸그룹들이 오랜 시간 동안 1위를 유지했던 터라 (여자)아이들의 입지가 더욱더 강조됐다.

뿐만 아니라 3개월 뒤인 2018년 9월에도 (여자)아이들은 1위를 탈환하면서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기기도 했다.

데뷔 직후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독보적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여자)아이들. 과연 이들이 앞으로 어떤 퍼포먼스와 (여자)아이들만의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