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8 08:51 (일)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월드 앨범&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톱10 차지
상태바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월드 앨범&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톱10 차지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11.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빌보드의 각종 차트를 섭렵했다.

최근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가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 앨범으로 월드 앨범 &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 10위로 돌아오다”라는 기사를 게재하며 이들의 글로벌 활약을 알렸다.

 

몬스타엑스 [사진=빌보드 SNS 캡처]
몬스타엑스 [사진=빌보드 SNS 캡처]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새 앨범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로 ‘월드 앨범 차트’ 10위, ‘히트시커 앨범’ 차트 15위를 차지했고, 타이틀곡 ‘팔로우(FOLLOW)’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에 오르는 높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신보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는 이전에 발표한 앨범들에 이어 9번째 톱 10을 차지했고, 케이팝 앨범을 많이 찾아볼 수 없는 차트인 ‘히트시커 앨범’에서도 앞선 앨범에서 기록했던 4개의 톱 5를 포함해 총 7번째로 동 차트에 진입하며 끊임없는 글로벌 인기의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팔로우(FOLLOW)’ 역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위에 오르며 몬스타엑스가 해당 차트에서 톱 5을 차지한 5번째 곡이 됐다.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던 수록곡 ‘파인드 유(FIND YOU)’도 21위를 기록, 이는 몬스타엑스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서 히트한 총 곡 수를 15개로 늘렸다.

 

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자신의 SNS 채널에 “‘월드 앨범’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몬스타엑스 축하한다. 최근 음악방송 1위 축하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는 글을 게재하며 특별한 축하를 전하기도 했다.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또 한 번 사로잡은 몬스타엑스는 앞서 새 미니앨범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로 빌보드와 롤링스톤 인디아를 비롯해 스페인, 브라질 언론 등 전 세계에 소개되며 외신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타이틀곡 ‘팔로우(FOLLOW)’로는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하며 국내외에서 모두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다. 여기에 빌보드의 각종 차트에서도 뛰어난 선전을 보이며 글로벌 파워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최근 신보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 활동을 마치고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