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7 02:11 (토)
[Q차트] '음원 강자의 귀환'… 아이유 '블루밍' 차트 '올킬', 수록곡 '줄세우기'까지
상태바
[Q차트] '음원 강자의 귀환'… 아이유 '블루밍' 차트 '올킬', 수록곡 '줄세우기'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11.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지난 18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은 타이틀곡 뿐 아니라 수록곡까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1년 만에 돌아온 '음원퀸'의 위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블루밍(Blueming)'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발매 한시간만인 7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뒤 줄곧 1위 자리를 지키며 '지붕킥'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벅스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 진입 후 1위를 유지하면서 19일 오전 9시 기준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사진=멜론 실시간 차트]
[사진=멜론 실시간 차트]

 

아이유의 신곡 '블루밍(Blueming)'은 '스물셋'에서 재기 발랄한 사운드와 균형 있는 팀워크를 보여 준 이종훈, 이채규, 아이유 조합의 곡으로 개성 있는 신스 소스와 역동적인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유니크한 결과물로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유의 독주는 수록곡 또한 마찬가지였다. 선공개된 '러브 포엠(Love poem)'을 비롯해 '언 럭키(unluck)', '그 사람', '자장가', '시간의 바깥' 등이 연달아 음원차트 상위권 자리를 지키며 일명 '줄세우기'를 기록 중이다.

 

[사진=카카오M 제공]
[사진=카카오M 제공]

 

또한 아이유는 음원 공개 전일 정오, 8년 전 발매된 '너랑 나' 이후의 이야기를 담아낸 수록곡 '시간의 바깥'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전작 뮤직비디오에서 함께한 배우 이현우가 출연했으며, 이현우의 깊이 있는 연기가 아이유의 한층 풍부해진 감성과 어우러지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한편 아이유는 투어 콘서트 'Love, poem'을 광주, 인천, 부산에서 개최하고 11월 23~24일 서울 공연을 남겨 두고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등 해외 투어를 통해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