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故구하라 측 "장례 비공개 진행"… '팬 조문 빈소' 별도 마련 [공식입장]
상태바
故구하라 측 "장례 비공개 진행"… '팬 조문 빈소' 별도 마련 [공식입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11.25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지난 24일 세상을 떠난 카라 출신 구하라 측이 공식 입장을 통해 조문에 대해 안내했다. 장례를 조용히 치르길 원하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발인 등 장례 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구하라 측은 "별도의 조문 장소를 마련했다"면서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서 25일 오후 3시부터 27일 밤 12시(자정)까지 팬 여러분과 언론 관계자 분들의 조문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구하라의 유족과 친지, 지인, 관계자들의 조문이 가능한 빈소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구하라 측은 "고인이 마지막까지 편안하게 갈수 있도록 유족과 함께 비공개로 진행되는 빈소에는 방문 및 취재를 삼가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구하라는 지난 24일 오후 6시께 서울에 위치한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향년 28세. 경찰은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사망 경위에 대해 조사 중이다.

고인은 전 연인 최종범과의 법적 분쟁을 겪으면서 자신의 SNS를 통해 심경 글을 올린 뒤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바 있고, 지난 달 절친한 사이였던 설리가 세상을 떠났을 때도 크게 슬퍼하는 모습을 보여 우려를 낳기도 했다.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언니가 네 몫까지 열심히 살게"라며 오열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구하라는 최근 일본에서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가수로 활발하게 활동해온 바 있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한편 구하라 측은 "현재 구하라님 유족 외 지인들의 심리적 충격과 불안감이 크다"며 "루머 및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으며 동료 연예인들은 공식 일정을 취소하는 등 고인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있다.

한편 故 구하라는 1991년 생으로 지난 2008년 카라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통통 튀는 캐릭터로 활약해왔으며 지난 6월 일본 프로덕션 오기와 현지 에이전시 계약을 맺고 일본 데뷔 싱글을 발표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4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를 개최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