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11 (화)
강두기 유니폼 입자! '스토브리그' 드림즈 굿즈 나온다
상태바
강두기 유니폼 입자! '스토브리그' 드림즈 굿즈 나온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1.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강두기, 유민호 유니폼을 구매할 수 있다?

화제의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굿즈가 나온다.

스포츠용품업체 케이엔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핑몰 라커디움은 21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드림즈 유니폼‧모자‧기념구를 곧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곧이어 등번호(백넘버) 54번 강두기, 51번 유민호 유니폼을 공개했다.

강두기, 유민호 유니폼. [사진=케이엔코리아 라커디움 제공]

지난해 12월 13일 시작한 SBS ‘스토브리그’는 시청률 5.5%에서 시작, 11회를 마친 현재 최고 17.0%를 찍었다. 탄탄한 대본, 배우들의 열연으로 “스포츠콘텐츠는 드라마로 성공하기 힘들다”는 편견을 깨뜨렸다.

라커디움 관계자는 스포츠Q(큐)와 통화에서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SBS와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며 "아직 출시 예정일과 마킹키트를 상세히 알려드릴 수 없는 점을 양해해 달라. 설 연휴를 앞두고 상품 제작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엔코리아는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오랫동안 전개한, 스포츠산업에서 잘 알려진 기업이다. KIA(기아)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 LG(엘지) 트윈스, NC 다이노스 상품화 사업권자인 만큼 퀄리티는 보장이 된다는 게 업계의 예상이다.

드림즈 점퍼를 입은 강두기. [사진=SBS 제공]

팬들의 반응은 뜨겁다. 흰색 홈, 녹색 어웨이 어센틱(선수지급용) 중 어떤 걸 구매할지 고민하는가 하면, 장진우 곽한영 임동규 로버트 길(길창주) 등 드림즈 주요선수 마킹 가능여부, 유니폼‧모자‧기념구 외 극중 선수들이나 코치들이 착용하는 후드티‧야구점퍼 제작여부를 문의하는 글들이 눈에 띈다.

스토브리그는 ‘프로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이란 뜻이다. 남궁민이 맡은 배역 백승수 단장은 꼴찌에 허덕이는 프로야구단 드림즈의 단장으로 부임, 명석한 두뇌로 수완을 발휘해 비시즌 무료한 야구팬을 매료시켰다.

앞서 '스토브리그' 제작진에 홈구장 인천 SK행복드림구장을 대여해주고 대본 자문에 적극 참여했던 SK 와이번스가 2020 페넌트레이스 때 드림즈를 추억하는 이벤트를 검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어 머천다이징 릴리즈까지 임박하면서 종영까지 5회를 남긴 '스토브리그'는 추진력을 얻었다.

2020 KBO리그 경기장에 드림즈 유니폼을 입고 찾는 팬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실존하지 않는 팀의 옷을 입고 야구장을 찾는 진풍경, 웰메이드 콘텐츠의 힘이다. 

한편 드림즈 머그컵과 마스코트 ‘드림맨’ 인형은 품절됐다. SK스토아는 전날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BS 픽' 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션 '라바'를 제작한 콘텐츠 기업 투바앤이 제작한 한정판을 소량 판매했는데 5분 만에 동났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