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SQ현장] 진취적 외침 담은 이달의 소녀, 이유 있는 당당함
상태바
[SQ현장] 진취적 외침 담은 이달의 소녀, 이유 있는 당당함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2.0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강렬한 퍼포먼스와 탄탄한 구성의 세계관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달의 소녀가 1년 만에 컴백한다. 

5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이달의 소녀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희진은 "오랜만에 컴백하게 돼서 많이 떨리고 긴장했다. 기다려주신 팬분들 위해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 열심히 준비했다"고 1년 만의 컴백 소감을 전했다.

 

1년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로 컴백하는 이달의 소녀

 

# 한 층 성장한 이달의 소녀, 세상의 모든 소녀들에게

이달의 소녀 미니앨범 제목인 '해시(#)'는 단독으로 쓰일 때는 큰 의미가 없지만 특정 문자 또는 단어와 함께 사용될 때 특별한 기능이나 능력을 갖게 되며, '해시(#)'가 가진 의미처럼 이달의 소녀가 전 세계와 만나 특별한 문화의 물결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와 함께 '해시(#)'의 슬로건인 'To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을 통해 세상의 모든 소녀들에게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자리에서 일어나 뜨거운 열정으로 세상에 도전하고 전진하라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목소리를 전한다.

앨범에 담긴 슬로건에 대해 이브는 "이세상의 모든 소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이자 저희의 다짐도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올리비아혜 역시 "편견을 깨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소녀의 틀에 갇히지 않고 강렬하고 멋진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쏘왓(So What)'은 웅장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혼스탭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 곡으로, 이달의 소녀의 새로운 모습과 성장한 퍼포먼스를 '달의 뒷면'에 비유한 만큼 웅장한 스케일을 담았다.

타이틀곡에 대해 이브는 "저희의 걸크러시한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다. 세상의 모든 소녀들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전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가장 적합한 곡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달의 소녀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에는 타이틀곡 '쏘왓(So What)' 뿐 아니라 인트로 '해시'(#), 몽환적 분위기의 R&B '넘버원(Number 1)', 청량한 사운드와 신비로운 분위기의 '오 (예스 아이 엠)(Oh (Yes I Am))',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팝 '땡땡땡', 리드 싱글로 선공개된 첫 팬송 '365'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진솔은 "이번 앨범에 다양한 장르가 있다. ‘쏘왓’이라는 강렬한 노래부터 ‘땡땡땡’이라는 사랑스러운 노래도 있다. 멤버들의 새로운 모습도 만날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전해 이달의 소녀가 담은 다양한 모습에 기대감을 높였다.

 

"빌보드 메인차트까지 진입하고 싶어요." (이달의 소녀 희진)

# "무대 불태우겠다"… '빌보드 메인차트' 노리는 글로벌 걸그룹

지난해 2월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X X)의 ‘버터플라이’(Butterfly) 활동 이후 1년 만에 컴백하는 이달의 소녀는 지난해 발표한 리드 싱글 '365'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전 세계의 시선이 모인 만큼 기대감이 남다른 이달의 소녀의 이번 새 앨범에는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참여했다. 이수만 프로듀서가 SM 이외의 가수들을 프로듀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브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저희를 알게 되셨다"며 "'체리밤' 커버 영상을 눈여겨보시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셔서 해시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하게 되셨고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 기회를 빌려서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글로벌적인 인기에는 탄탄하게 구성된 세계관도 한 몫 했다. 이번 '해시(#)' 앨범 역시 공개된 공식 티저 이미지부터 티저 영상까지 개인, 유닛, 완전체를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연결고리를 만들고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하며 그룹의 특색을 명확하게 드러냈다.

멤버들은 이날 '달의 뒷면'을 세계관의 키워드로 강조했다. 이브는 "그동안 달의 앞면을 보여드렸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서 보여주지 않았던 달의 뒷면, 강렬한 모습들 보여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 활동 목표를 묻는 질문에 희진은 "많은 팬분들 덕분에 그동안 좋은 성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조금 더 욕심을 내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해보고 싶다"며 "앞으로 음악방송 활동 통해서 1위도 해보는게 소망이다.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번 앨범에 'To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들에게)'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마지막으로 김립은 "이번 앨범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번(BURN)'이라고 생각한다"면서 "1년 만의 컴백인만큼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불꽃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열심히 무대를 불태우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해시(#)'와 타이틀곡 '쏘왓(So What)'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오후 8시 예정된 팬 쇼케이스는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