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SQ현장] '정식 데뷔' MCND, 무대를 얼릴 신선한 에너지
상태바
[SQ현장] '정식 데뷔' MCND, 무대를 얼릴 신선한 에너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2.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보이그룹 명가' 티오피미디어의 신인 5인조 그룹 MCND(엠씨엔디)의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가 베일을 벗는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리더 캐슬제이는 "이제 시작인만큼 최선을 다해 후회없는 모습,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캐슬제이(Castle J), 빅(BIC), 민재(MINJAE), 휘준(HUIJUN), 윈(WIN)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 MCND가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정식 데뷔한다.

 

# 'Music Creates New Dream' MCND, 다채로운 매력과 에너지 담아냈다

‘TOP GANG’으로 강렬한 프리 데뷔를 선보이며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던 MCDN가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데뷔 전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과 댄스 대회를 섭렵하며 탄탄한 실력을 다지며 정식 데뷔를 향한 기대를 높였던 MCND는 캐슬제이(Castle J), 빅(BIC), 민재(MINJAE), 휘준(HUIJUN), 윈(WIN)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이다. 'Music Creates New Dream', 음악으로 새로운 꿈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과 함께 데뷔를 알렸다.

MCND의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는 MCND가 보여주고자 하는 음악과 무대, 스타일까지 담은 앨범으로 신인의 패기로 똘똘 뭉친 MCND의 자신감을 담아냈다.

MCND의 타이틀곡 '아이스 에이지(ICE AGE)'는 'TOP GANG'으로 보여줬던 자신감과 열정을 다시 한 번 표현한 곡으로, 리더 캐슬제이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패기와 포부, 에너지를 전했다.

캐슬제이는 가사에 '패기와 열정, 포부'를 담았다고 전하면서 "지구를 얼려버릴 정도로 강한 파급력을 지닌 저희의 자신감을 표현했다. 얼음을 녹지 않는 보석으로 비유해 무대 위의 보석 MCND를 보시는 여러분들도 얼음으로 만들어 전 세계를 빙하시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아이스 에이지(ICE AGE)'는 다채로운 사운드의 조화를 통해 에너제틱함을 느낄 수 있는 힙합 트랙의 곡으로, 전체적인 흐름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 기승전결을 그려내 재미를 더했다. 이에 더해 노래가 진행되는 동안 쉴 새 없이 이어지는 격한 퍼포먼스가 파워풀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담아내며 무대의 완성도를 높인다.

 

MCND의 타이틀곡 '아이스 에이지(ICE AGE)'는 'TOP GANG'으로 보여줬던 자신감과 열정을 다시 한 번 표현한 곡으로, 신인의 패기와 에너지를 전한다.

 

# 다양한 경험으로 쌓은 탄탄한 실력… "무대에서 잘 노는 아이돌 되고파"

MCND의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는 프리 데뷔곡 'TOP GANG'을 포함, 총 다섯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아이스 에이지(ICE AGE)'를 비롯해 거칠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의 '스테레오타입(Stereotypes)', 에너지 넘치고 통통 튀는 힙합리듬의 '헤이 유(Hey You)'까지 다양한 느낌의 음악으로 팬들을 만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멤버 윈은 "무대 위의 악동, 퍼포먼스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데뷔 전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다져온 멤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얻게 된 경험으로 무대에 더 자신있게 오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SBS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팬'에 민재&휘준으로 출연, 매 회 성장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민재는 "'더 팬'이라는 프로 참여했었는데 카메라 보는 법도 배우고 표정도 연습할 수 있었다. 선배님들께 좋은 조언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추억이었다"고 전했다. 듀오로 함께 출연했던 휘준 역시 "무대에서의 떨림도 '더 팬'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MBC '언더나인틴'에 본명 '방준혁'으로 출연했던 윈 역시 "많은걸 배웠지만 가장 큰 건 무대를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법을 배웠던 것 같다"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리더 캐슬제이는 "모든 아티스트 분들이 후회없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것처럼 저희도 항상 최선을 다하는 무대를 보여드리겠다"는 포부와 함께 "유닛, 솔로 파트는 물론 전체 군무까지 한 곡안에 들어있기 때문에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

"후회 없는 무대로 다채로운 매력 보여드릴게요."

 

MCND는 음원 발매와 함께 음악방송 무대를 앞두고 있다. 다만 최근 코로나 19 확산 예방으로 인한 음악방송 무관중 녹화로 팬들을 직접 만나기는 어려워진 상황. MCND 멤버들 역시 "코로나19 때문에 오늘 쇼케이스도 관객 없이 진행을 하고, 앞으로의 활동에도 관중이 없다는 걸 알고 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캐슬제이는 "속상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아티스트와 팬들 안전이 우선이다. 아쉬워도 방송을 통해 열심히 더 활동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아쉬워할 팬들의 마음을 달랬다.

MCND의 데뷔 앨범 ‘인투 디 아이스 에이지(into the ICE AGE) ’는 오는 27일 오후 6시 온라인 발매, 3월 2일 오프라인 발매되며 26일 오후 8시 브이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데뷔 쇼케이스로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