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1 19:43 (수)
[앨범Q리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형식을 넘어선 아티스트의 감성 멈추지 않는 성장 싱글 '한숨'
상태바
[앨범Q리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형식을 넘어선 아티스트의 감성 멈추지 않는 성장 싱글 '한숨'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3.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범Q리뷰]는 박영웅의 밴드포커스와 인디레이블탐방, K팝포커스에서 다 담지 못한 뮤지션들의 앨범 리뷰를 간단하게 다루는 콘텐츠 입니다. 앞으로 성장해나갈 뮤지션들의 음악 이야기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포크 싱어송라이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싱글 '한숨'이 17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만의 특이한 감성과 현실적인 가사가 특징인 앨범이다.

◆'한숨' 초간단 리뷰

이번 싱글은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가 이전부터 들려주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드럼을 일부 베이스로 한 랩음악이라고 해도 될 만큼 특이한 구조를 띠고 있다. 어쿠스틱 사운드가 만들어낼 수 있는 달콤하거나 대중적인 형식의 멜로디는 전혀 찾아보기 힘들다. 오히려 기존 인디 팝 장르의 일반적인 곡 구조 형식을 파괴했다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이 때문에 달콤한 멜로디를 기대했거나 이전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가 들려주던 정통 포크나 팝 스타일의 음악을 기대했던 일반 음악 팬들에게는 다소 놀랍게 다가올 수도 있는 작품이다. 하지만 이번 싱글은 랩과 국악을 떠올리게 하는 형식을 파괴한 드럼 소리 등 묘한 중독성을 담고 있는 만큼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를 기다려왔던 마니아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나라가 어수선한 이 시기에 맞춰 일상을 힘겹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한숨을 음악으로 표현했다는 부분은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예술가 적 역량이 얼마나 풍부한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사진=유어썸머 제공]
[사진=유어썸머 제공]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노래 설명

이번 싱글 ‘한숨’에도 우리의 일상 속 흔한 소재 ‘한숨’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편곡은 미니멀한 드럼과 포근한 브라스 사운드를 통해 가사를 힘 있게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앨범과 관련된 정보

이번 앨범의 아트워크는 진토요 작가가 참여했다. 그림에는 ‘고달프지만 그래도 춤추며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의 지역 부산의 여러 길거리에서 진행됐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소개

포크 싱어송라이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지난 2016년 싱글 '빌린 빤쮸'로 데뷔했다. 2018년 EBS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2019년 CJ ‘튠업’ 선정 등 인디신에서 크게 주목받는 뮤지션이다. 올해에는 KBS '콘서트 문화창고' 등 각종 방송과 공연을 이어가며 꾸준히 활동 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