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9 13:02 (목)
임영웅, 4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 '급상승' 시청률부터 광고모델까지
상태바
임영웅, 4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 '급상승' 시청률부터 광고모델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4.1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대세'다운 행보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이 방탄소년단에 이어 가수 브랜드 평판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5일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1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해당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임영웅은 2020년 4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를 차지하면서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의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2월, 6월에 이어 3회 연속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 그룹과 걸 그룹들이 가수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 브랜드가 2위를 차지했다"고 전하면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우승하다, 사로잡다, 출연하다'이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스터트롯, 이제 나만 믿어요, 광고모델'이 높게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지난 3월 종영한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1위인 진으로 선발된 후 현재까지 발빠른 인기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단 한 달만에 강다니엘, 아이유, 레드벨벳, 세븐틴, 지코, 엑소 등 정상의 아이돌 가수를 제치고 2위를 차지한 것은 놀랄만한 결과다.

최근 영탁, 이찬원 등 톱7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임영웅은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놀라운 화제성과 함께 시청률 급상승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지난 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오늘은 미스터트롯' 특집으로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출연, 최고 시청률 11.3%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입증했으며, 지난 12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는 '미스터트롯' 톱7의 출연으로 시청률 두 자릿수를 돌파,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10.3%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주목받았다. 뿐만 아니라 '미스터트롯' 후속으로 방송 중인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역시 전국 시청률 20.7%로 목요 예능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등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JTBC '뭉쳐야 산다'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뭉쳐야 산다' 방송 화면 캡처]

 

임영웅은 인기에 힘입어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AP신문에 의하면 지난 3월 광고 모델 계약 건수는 144건이며, 가장 많은 광고 계약을 한 모델은 임영웅인 것으로 밝혀졌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전부터 쌍용자동차 'G4렉스터 화이트에디션’의 모델로 발탁됐으며, 올블랙 수트를 입은 임영웅의 TV 광고가 전파를 타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에 더해 임영웅은 평소 자주 마시는 것으로 알려진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커피 광고 모델로 선정돼 오는 6월부터 TV와 SNS 등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천시 홍보대사,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발휘, 코스메틱 브랜드 리즈케이와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미스터트롯' 우승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본격 활동을 시작한 임영웅은 4월 5일부터 11일 기준 가온 다운로드 차트와 BGM 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대 아이돌 팬덤부터 중장년 트로트 팬덤까지 모두 사로잡으며 '대세'다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임영웅, '미스터트롯' 1위로 인정받은 음악 뿐만 아니라 광고와 예능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그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