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김연경 '덕분에 챌린지', 문재인 대통령이 지목한 이유는?
상태바
김연경 '덕분에 챌린지', 문재인 대통령이 지목한 이유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0.04.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한국 여자배구를 넘어 세계 최정상급 윙 스파이커(레프트)로 꼽히는 김연경(32·엑자시바시)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다름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함께하게 돼 시선이 쏠린다.

김연경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재인 대통령님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목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오른손 위로 왼손 엄지를 드는 동작을 취한 사진을 올렸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이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응원 캠페인이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고생하는 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한다는 의미로 기획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로 김연경을 소환했다. 지난 15일 귀국해 현재 자가 격리 중인 김연경이 “배구 코트에서도, 자가 격리에서도 월드클래스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배구 여제' 김연경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김연경은 또 “우리나라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처에 국외에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국외에서 뛰는 나는 주변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을 대단한 나라라고 칭찬할 때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에 자랑스러웠다”며 “정부의 훌륭한 대응과 의료진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 생각한다. 힘든 와중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을 위하여 자기 자신과 싸워가며 최선을 다해 치료해 주신 의료진분들을 존경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끝으로 “코로나19 다 함께 이겨내요! 우리나라 최고!”라며 다음 주자로 방송인 김숙과 배우 강소라, 축구 선수 백승호를 호명했다. 또 덕분에 챌린지를 상징하는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도 잊지 않았다.

김연경은 15일 터키에서 돌아온 뒤 2주 동안 자가 격리에 돌입했다.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유튜브 개인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 등 SNS를 통해 ‘격리 라이프’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왔다.

 입국 뒤 SNS를 통해 정부의 자가 격리 시스템을 소개하며 성실히 지침을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던 김연경. [사진=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또 그는 지난 17일 “해외 입국자는 무조건 3일 이내 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아울러 2주 동안 자가 격리를 하면서 어플을 통해 매일 자기진단을 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자가 격리를 하는 동안 필요한 물품을 지급해주며, 내가 만든 쓰레기도 수거해 간다. 또한 매일 전화로 자가 격리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해준다”며 “코로나로 인해 많이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 자영업자분들, 그리고 모든 국민분들 우리 모두 힘내요! 저도 남은 자가격리 기간 동안 성실히 임하겠습니다!”는 멘션을 남기며 자가 격리의 모범을 보이기도 했다.

이렇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인 김연경의 행보에 문재인 대통령이 김연경을 덕분에 챌린지 바통을 이어받을 주자로 선정한 듯 보인다. 

김연경은 중국리그 상하이에서 뛰던 2017년 12월 중국 베이징에서 한·중 정상회담이 끝난 후 열린 국빈만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대면한 바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초청한 이 행사에서 함께 자리한 배우 송혜교, 추자현·위샤오광 부부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2017년 12월 중국 국빈만찬에서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기념사진을 찍은 김연경(가운데). [사진=김연경 인스타그램 캡처]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김연경은 30일부터 자가 격리에서 해제돼 실외 개인 훈련을 시작한다. 28일 오전 기준 전날 신규 확진자가 14명에 그친 한국과 달리 터키는 2131명이나 늘어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터키 리그는 코로나19 확산 탓에 중단됐고, 김연경도 결국 귀국해야만 했다.

팔로워 55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김연경은 주요 게시물을 한국어는 물론 영어로도 게시하기도 한다. 그가 자가 격리 기간 보여준 품격은 그가 실력뿐 아니라 품행에서도 월드클래스임을 다시 한 번 보여준 대목이기도 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