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0:32 (화)
'독보적 솔로 파워' 백현, 발매 동시에 각종 기록 경신 [Q트랙]
상태바
'독보적 솔로 파워' 백현, 발매 동시에 각종 기록 경신 [Q트랙]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5.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그룹 엑소 멤버 백현이 솔로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와 음반 판매량, 글로벌 차트에서 역대급 기록을 세우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백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Delight)'는 발매 전부터 음반 선주문량 73만 장을 돌파하는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시선을 모았다. 특히, 백현은 작년 7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로 5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있어, 그 기록에 더욱 기대가 모였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발매 첫날 한터차트에서만 62만 6700여장의 판매고를 기록해 전작 '시티 라이츠(City Lights)'의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38만장을 훌쩍 뛰어넘었다. 이는 앞서 46만 6700여 장의 판매고를 올린 강다니엘의 '컬러 온 미(Color on me)'가 세운 역대 남자 아이돌 솔로 앨범 초동 1위까지 넘어선 기록이다.

또한 올해 발표한 솔로 가수 앨범 중 초동 판매량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일 뿐 아니라 올해 발표한 전체 앨범 초동 판매량 중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맵 오브 더 소울: 7'(337만 8600여 장)을 이은 2위를 기록했다.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캔디(Candy)'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바이브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에 올랐음은 물론, '번지(Bungee)', '러브 어게인(Love Again)' 등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뿐만 아니라 백현의 '딜라이트(Delight)'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호주 등 전 세계 68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판매량 10만장을 넘어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발매 3시간 38분 만에 앨범 판매액 2백만위안을 돌파했다.

이로써 백현은 올해 한국 가수 앨범으로는 처음으로 앨범 판매액 2백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에 등극했으며, 쿠거우뮤직 및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 백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딜라이트(Delight)'에는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퓨처리스틱 R&B의 타이틀 곡 ‘캔디(Candy)’를 비롯해 ‘아 유 라이딩?(R U Riding?), ‘번지(Bungee)’, ‘언더워터(Underwater)’, ‘팝핀(Poppin)’, ‘고스트(Ghost)’, ‘러브 어게인(Love Again)’ 등 다채로운 R&B 장르 총 7곡이 수록되어 솔로 아티스트 백현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26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및 네이버TV 엑소(EXO) 채널 등을 통해 백현의 신곡 '캔디(Candy)' 무대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백현 더 스테이지(BAEKHYUN THE STAGE)’가 첫 공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