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아모레퍼시픽 CSR, '코로나19' 극복 희망가게 팝업 스토어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CSR, '코로나19' 극복 희망가게 팝업 스토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5.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전날 희망가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팝업 스토어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가든에서 진행했다"고 28일 알렸다.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여성 역량 강화 CSR(기업의사회적책임) 사업이다. 아름다운 재단과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희망가게의 매출이 급락하자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아름다운 재단은 희망가게 창업주와 논의해 팝업 스토어에 참여할 희망가게 품목을 정했다.

아모레퍼시픽 X 희망가게.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희망가게 팝업스토어 물품은 일주일간 사내 게시를 통해 선주문 판매가 이뤄졌다. 사전 주문 수량 외 추가 제품은 27일 팝업 스토어 현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판매됐다. 임직원 제품 구매 시 아모레퍼시픽이 비용의 50%를 지원해 나눔 활동의 의의를 함께했다.

팝업 스토어 제품으로는 요리 시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수제 소스, 건강한 반려견 수제 간식, 테라리움 외에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경북의 쿠키와 베이커리 가게가 포함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 250여명이 함께 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총 550개의 제품이 판매됐다"며 "수익금 2750만 원은 희망가게 창업주에게 모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전례 없던 큰 위기를 극복하는 희망의 작은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함께 사는 세상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