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3:28 (월)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CBT, PC-Xbox 대결도 가능
상태바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CBT, PC-Xbox 대결도 가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6.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넷마블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카트라이더' 새 버전을 공개한다.

넥슨은 4일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더욱 원작에 가깝게 계승한 주행감과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UX),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하며 오는 10일 오후 10시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Xbox로 실시된다. PC, Xbox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플랫폼 구분없이 전 세계 레이서와 짜릿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이 4일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했다. [사진=넥슨 제공]

 

원작 '카트라이더'의 스피드 모드와 아이템 모드를 자동 매치, 커스텀 매치로 멀티 플레이할 수 있다. 차고에선 카트 전후측면 부품과 바퀴, 휠, 부스터를 교체하고 색을 입혀 외형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캐릭터 '다오', '배찌', '브로디' 스킨과 이모트 기능을 통한 화남, 승리, 슬픔 등 다양한 감정, 동작도 준비된다.

신규 콘텐츠로는 티어를 올려 단계별로 특별 보상을 제공받는 '레이싱 패스', 일일 도전과 프리미엄 도전으로 구성된 '챌린지', 주행 가이드와 함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라이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누적 접속일에 따라 '카트라이더'의 '레전드 파츠 X'와 '파츠조각(1000개)', '전설의 카트 박스(2개)'를 제공한다. 게임 접속 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하고 전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로고가 새겨진 한정 아이템 '흰색구름풍선'을 정식 서비스 때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테스트 동안 카트 4종을 매일 순차 지급하며 15레벨 달성 시 추첨으로 1명에게 최신 고급 PC를 선물한다.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 이벤트와 버그 제보 이벤트도 실시한다.

더불어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예능형 가이드 영상이 공개됐는데 '나미춘(나 미스 춘향이다)'이란 별명으로 활약 중인 윤태진 아나운서와 '카트라이더' 리그 역사와 함께한 초대 우승자 김대겸 해설자가 등장해 게임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강좌로 재치 있게 소개한다.

또 5일 오후 8시에는 샌드박스 스트리머 형독과 샌드박스 게이밍 소속 '카트라이더' 선수 박인수 크루간 라이브 빅매치가 예정돼 있다. 경기는 4대4 팀전, 에이스 팀장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IP 기반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중이며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탑재한 캐주얼 레이싱게임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