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bhc 큰맘할매순대국 '문세윤 국밥송', 밀레니얼 사로잡을까
상태바
bhc 큰맘할매순대국 '문세윤 국밥송', 밀레니얼 사로잡을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6.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품·외식업계, 밀레니얼 세대 공략 활발… 온라인 유행 콘텐츠 활용한 마케팅 펼쳐
- 밀레니얼 세대 잡기 총력, “다양한 연령층과 지속 소통하며 브랜딩 강화할 것”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최근 밀레니얼 세대(SNS에 익숙한 20, 30대)를 공략하기 위한 식품·외식업계 움직임이 활발하다.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는 등의 펀슈머(funsumer·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에 대한 재미를 소비하는 경험을 통해 만족감을 느끼는 소비자) 마케팅을 펼치며 젊은 세대와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을 공개했다. 

1분 40초가량으로 구성된 ‘문세윤 국밥송’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먹방을 선사한 전속 모델 문세윤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장점이 부각되는 시즐에 맞춰 'K-BOB FLEX' 콘셉트의 랩을 선보인다. 따뜻하고 푸짐한 큰맘할매순대국의 국밥을 언제 어디서나 배달로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문세윤 국밥송’은 2030 젊은 세대 취향 저격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온라인에서 젊은 국밥 마니아를 중심으로 ‘뜨끈한 국밥 든든하게 먹는다’는 메시지가 담긴 국밥송 콘텐츠가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문세윤 국밥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을 공개했다. [사진=bhc 큰맘할매순대국]

뿐만 아니라 약 15초의 짧은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선공개하고 ‘문세윤 국밥송’ 풀버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유튜브 주 사용층인 젊은 세대의 관심도를 높이는 전략을 썼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저격하기 위해 영상 콘셉트, 게재 채널 등을 다각도로 고려한 만큼 이번 문세윤 국밥송이 이들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큰맘할매순대국은 2030 젊은 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과 지속 소통하며 브랜딩 강화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한편 농심은 4일 ‘깡 신드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비를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2017년 발매된 비의 노래 ‘깡’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자 실제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이다.

롯데푸드의 파스퇴르는 지난 5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뒤져트’ 레시피 영상을 게재했다. 이는 저승사자 복장을 한 ‘저승솊’이 우유를 6300번 저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내용으로 달고나 열풍 등에 힘입어 ‘지옥에서 온 디저트’라는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 파스퇴르가 63도 저온 살균 우유라는 점을 재치 있게 알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