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새앨범] 위키미키, 진정한 음악돌로 거듭나나 18일 ‘HIDE and SEEK’ 발매 타이틀곡 OOPSY’(웁시)
상태바
[새앨범] 위키미키, 진정한 음악돌로 거듭나나 18일 ‘HIDE and SEEK’ 발매 타이틀곡 OOPSY’(웁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6.1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그룹 위키미키(Weki Meki)가 신곡 ‘OOPSY’(웁시)로 컴백한다.

위키미키는 1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HIDE and SEEK’(하이드 앤 식)의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 리스트에는 타이틀곡 ‘OOPSY’를 비롯해 ‘Moya Moya’(모야 모야), ‘The Paradise’(더 파라다이스), ‘Youniverse’(유니버스), ‘DAZZLE DAZZLE’(대즐대즐)까지 총 다섯 곡이 담겨있다.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특히 이번 앨범에서 위키미키는 5곡 모두 각기 다른 다양한 장르를 활용하면서 음악적으로 성장한 위키미키를 예고했다. 타이틀곡 ‘OOPSY’는 매력적인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훅으로 이뤄진 댄스 팝 곡이다. 경쾌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통해 위키미키 특유의 청순 발랄한 매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타이틀곡은 지난 디지털 싱글 ‘DAZZLE DAZZLE’에서 경쾌하고 시원한 노래를 들려준 ‘STAINBOYS’(스테인보이즈)와 또 한 번 합을 맞췄다. 스테인보이즈와의 두 번째 협업은 올여름을 겨냥한 전략 중 하나로 풀이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EXO, 갓세븐, 아이즈원, ITZY 등 다수 아이돌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모노트리의 황현, 이주형 등이 합류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주목할 부분은 리더 지수연이 첫 자작곡 ‘The Paradise’를 앨범에 수록한 점이다. ‘The Paradise’는 그동안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키워온 지수연이 팬클럽 키링(Ki-Ling)과 언제까지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만든 곡이다.

이번 곡을 통해 위키미키는 단순히 곡을 받아 부르는 형식적인 댄스 아이돌에서 벗어나 음악돌로 진화를 예고하고 있다.

2020년 대세 여자 아이돌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위키미키의 새 미니앨범 ‘HIDE and SEEK’과 타이틀곡 ‘OOPSY’는 18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