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21:54 (금)
bhc치킨 '뿌링클' 위협하는 부분육 '콤보시리즈'
상태바
bhc치킨 '뿌링클' 위협하는 부분육 '콤보시리즈'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6.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부분육 치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hc치킨의 ‘콤보 시리즈’가 bhc치킨 메뉴 중 두 번째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로 밝혀졌다. 

bhc치킨은 "지난 5월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메뉴였다"고 밝혔다. 

이는 3개월 연속 2위를 지킨 결과로 콤보 시리즈가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다.  

날개 부위와 다리 부위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는 부분육 치킨 시장 확대를 위해 bhc치킨이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로 출시 3주 만에 35만 개 이상 판매가 되는 등 히트 상품 조짐을 보였다.

bhc치킨은 "지난 5월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메뉴였다"고 밝혔다.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3월 본격 판매가 시작된 뒤 지난 14일까지 누적 판매량은 190만 개를 넘어섰다. 이는 출시 후 하루 평균 1만8000여 개가 꾸준히 팔린 결과다.

콤보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대해 bhc치킨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니즈 발굴과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 접목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부분육 마니아층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현재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콤보‘, 오리엔탈 소스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맛초킹 콤보‘, 맵스터 소스를 발라 알싸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레드킹 콤보‘,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기본의 정점을 찍는 ’후라이드 콤보‘, 그리고 ’골드킹 콤보‘ 등 5가지 맛을 선보이고 있다.

bhc치킨 콤보 시리즈 [사진=bhc치킨 제공]

특히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며 콤보 시리즈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최근 치킨 업계가 부분육 관련 메뉴를 속속 출시하거나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가운데 bhc치킨이 연이어 출시한 부분육 시리즈가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현재 콤보 시리즈는 기존 메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다”며 “콤보 시리즈를 포함한 부분육 메뉴들이 올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어 향후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