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7 (금)
목요일 시행,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체크해야 하는 까닭
상태바
목요일 시행,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체크해야 하는 까닭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6.2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목요일에 경마가 열린다.

한국마사회는 25일 “경마 시행 계획을 일정 부분 변경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마가 약 4개월 간 시행되지 않아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 설명했다.

목요경마가 골자다. 마사회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말 산업 정상화를 위해 경주 수를 확대 편성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목요일에 경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목요경마는 제주에서만 거행된다. 금요일에는 부산경남 경마만 개최된다. 기존대로 토요일은 서울과 제주에서, 일요일은 서울과 부산경남에서다.

마사회는 더불어 종전 정기적으로 휴장을 시행했던 주간(하계)에도 경기를 열 예정이다. 단, 매년 여름에 시행됐던 야간경마는 다음달엔 운영되지 않는다. 8월 이후 야간경마 시행여부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 추후 결정하기로 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재개와 시행 변경 내용과 관련한 경마 고객과 일선 현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한국마사회 경마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현장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말 산업 순환 체계 유지와 경마 시행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경마 제도, 일정 조정은 필수불가결하다”면서 "제도 변경에 따른 혼선을 사전에 방지해 안정적으로 경마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