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박해진, '스타책방' 해피빈 기부 달성… 단기간 누적재생 1만 돌파
상태바
박해진, '스타책방' 해피빈 기부 달성… 단기간 누적재생 1만 돌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7.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박해진의 재능기부 콘텐츠가 최단 기간 누적 재생 1위를 돌파하며 '선행천사' 다운 행보를 입증했다. 작고 큰 기부와 선행을 10년동안 이어 온 것으로 유명한 박해진이 독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목소리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2일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캠페인에서 박해진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연기로 가장 먼저 해피빈 기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캠페인은 가정 환경, 장애 등의 이유로 동화책을 읽어주기 어려운 독서취약계층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스타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직접 읽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캠페인으로, 스타별 오디오클립 재생수가 1만회 이상일 경우 해피빈에서 100만 원씩 매칭 기부가 이뤄진다.

박해진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루진 동화 '인사로 도둑잡은 꾸벅이' '해와 달이 된 오누이'는 콘텐츠 업로드 후 단숨에 스타책방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해피빈에서 스타별 클립 단시간 누적재생 1만회를 돌파,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기부 목표를 달성했다.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또한 드라마 '꼰대인턴'에서 호흡을 맞춘 박해진과 김응수가 직장인들의 애환을 상담해주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꼰대인턴 상담소' 역시 오디오클립 라이프 카테고리 1위를 오르는 등 빠르게 공감을 얻으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꼰대인턴 상담소'에는 '꼰대인턴'에서 함께 활약한 배우 손종학과 드라마 OST로 인연을 맺게 된 김희재도 함께 출연해 의리를 과시했다. 풍성한 얘깃거리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으며 편안한 진행의 박해진의 따뜻한 위로가 청취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오디오클립 '꼰대인턴 상담소'는 "늦은 밤 퇴근 길에 레트로 느낌 물씬 나는 라디오를 듣는 느낌이다", "속시원한 사이다 솔루션과 함께 요즘 일상에 지친 내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는 응원과 공감의 댓글들이 이어지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박해진, 김응수의 '꼰대인턴 상담소'는 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밤 10시 10분에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