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에스티유니타스, 취미클래스 첫 도서 '심영순 마스터의 건강한 밥상' 출간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취미클래스 첫 도서 '심영순 마스터의 건강한 밥상' 출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7.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의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강의를 책으로 엮는 ‘커넥츠 취미클래스’ 시리즈 첫 번째 도서로 '심영순 마스터의 건강한 밥상'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심영순 요리 연구가는 ‘옥수동 요리 선생님’으로 유명한 한식의 대가로 강연, 책, 요리 프로그램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한식의 맛을 알리고 연구하며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이 책은 50년 경력의 한식 대가 심영순 요리 연구가가 다음 세대에게 한식 비법을 전하기 위해 레시피를 간소화하여 정리한 것으로, 명장의 검증된 레시피와 한식 요리의 정석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50년 경력의 한식 대가 심영순 요리 연구가의 검증된 레시피와 한식 요리의 정석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이어 "밥 한 공기, 국 한 그릇으로도 입맛을 돋우는 한식 대가의 요리 비법을 소개하며, 육수내기, 각종 만능양념, 채식 김치, 각종 반찬까지 요리의 기본지식과 팁을 알려준다"면서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과정별로 사진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마스터 팁’, ‘Q&A’ 코너를 통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명장의 노하우와 비법을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심영순 마스터의 건강한 밥상'은 ‘묵은쌀로 짓는 햇밥 같은 밥’, ‘기름이 뜨지 않는 깔끔한 갈비 조림’ 등 20여 종의 마스터 레시피가 수록되었으며, 책의 내용은 에스티유니타스의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에서 동영상 강의로도 수강할 수 있다.

심영순 요리연구가는 “한식을 주제로 커넥츠 취미클래스에서 공개한 동영상 강의 내용을 레시피 책으로도 출간하게 되어 기쁘다”며 ”정성을 다해 차리는 건강한 한식 레시피를 다음 세대에게 오롯이 전수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한 만큼, 이 책을 통해 한식 요리가 낯선 분들도 손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도서는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출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의 동영상 강의를 동명의 책 시리즈로 엮어 출간한다"고 밝혔다. ‘심영순 마스터의 건강한 밥상’을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 건강∙운동, 예술, 미술 등 커넥츠 취미클래스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분야의 취미 강의를 도서로 출간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