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장혜진 '우아한 친구들' OST Part.3 '어디에 있나요' 발매 '감성보이스' 담았다
상태바
[새앨범] 장혜진 '우아한 친구들' OST Part.3 '어디에 있나요' 발매 '감성보이스' 담았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7.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가수 장혜진이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의 세 번째 OST 음원을 발매했다.

뮤직앤뉴 측은 24일 "장혜진이 부른 '우아한 친구들' OST Part.3 '어디에 있나요' 음원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장혜진은 지난 1991년 ‘이젠’으로 데뷔해 ‘아름다운 날들’, ‘마주치지 말자’, ‘내게로’, ‘비가 내리는 날’, ‘꿈의 대화’를 비롯해 2006년 바이브와 함께한 레전드 명곡 ‘그 남자 그 여자’, 2019년에는 윤민수와 함께한 ‘술이 문제야’로 음원 차트를 석권한 구력 있는 뮤지션이다.

[사진=뮤직앤뉴 제공]
[사진=뮤직앤뉴 제공]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장혜진은 '어디에 있나요'를 특유의 깊은 감정을 담은 보이스로 소화해냈다. 노래 후반부에는 장혜진의 고음처리와 함께 감동까지 느껴지게 한다.

이번 OST의 배경이 되는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인생의 하프타임에서 예기치 못한 변화를 맞닥뜨린 이들의 모습이 유쾌한 현실 공감 너머 짜릿한 서스펜스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뷰티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을 통해 디테일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이끈 송현욱 감독과 박효연, 김경선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주연배우로는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 등이 출연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