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놀면 뭐하니' 이랜드 스파오-SPC 던킨 협업 상품도 '싹쓰리'
상태바
'놀면 뭐하니' 이랜드 스파오-SPC 던킨 협업 상품도 '싹쓰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7.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 이선영 기자] 유재석, 이효리, 비가 결성한 혼성 그룹 '싹쓰리'가 본격 데뷔를 앞두고 있다. MBC, 엠넷 등 음악 방송 활동은 물론 피지컬 음반 발매, 온택트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인 싹쓰리는 기업과의 '스페셜 협업 상품' 출시를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룹 싹쓰리(SSAK3) [사진=MBC '놀면 뭐하니?' 제공]
그룹 싹쓰리(SSAK3) [사진=MBC '놀면 뭐하니?' 제공]

 

유재석의 이번 '부캐릭터'는 유두래곤이다. 90년대 혼성 그룹의 부활을 꿈꾸며 이효리(린다G), 비(비룡)와 함께 결성한 그룹 '싹쓰리(SSAK3)'는 뉴트로 장르의 흥행을 이끌며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발매된 싹쓰리의 데뷔 타이틀 곡 '다시 여기 바닷가' 역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하며 차트를 '싹쓸이'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7월 3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4.12%의 점유율로 1위에 오르면서 8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049 시청률에서도 9.3%(18일, 2부 수도권 기준)로 자체 최고를 기록, 토요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과 화제성 두 부문 모두 왕좌에 올랐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놀면 뭐하니?' 싹쓰리(SSAK3)와 함께한 협업 상품을 24일 출시한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싹쓰리의 화제성에 기업 역시 응답했다. 싹쓰리는 스파오, 던킨 등과 협업한 스페셜 굿즈 상품으로 팬들을 찾아간다.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놀면 뭐하니?' 싹쓰리(SSAK3)와 함께 올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협업 상품을 24일 출시한다. 스파오 측은 "싹쓰리 데뷔 하루 전 만나볼 수 있는 굿즈"라면서 일주일간 출시 기념 25%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스파오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11종의 반팔 티셔츠로 싹쓰리만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담아냈다. 특히 ‘레트로 테이프’, ‘BPM 130’, ‘라떼마리아 레터링’ 등 프로그램을 즐겨 본 시청자들이라면 환호할 디테일들이 티셔츠 곳곳에 숨어 있어 입는 재미를 더한다.

 

스파오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코엑스점, 명동점에서는 싹쓰리 포토존 및 체험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스파오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싹쓰리 레트로 붐(BOOM)’ 패키지를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싹스리 붐(BOOM) 박스와 놀면 뭐하니? 스티커 세트, 레트로 테이프(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스파오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코엑스점, 명동점에서는 싹쓰리 포토존 및 체험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앞서 음원과 활동 수익을 기부하겠다고 밝힌 싹쓰리처럼 스파오 역시 굿즈 수익금을 사회에 기부한다고 밝혀 훈훈함을 더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예능 콘텐츠와 스파오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형식"이라면서 "협업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와 이랜드재단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생필품이 전국 학대피해아동 및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기부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SPC 그룹 제공]
던킨의 스테디셀러 도넛을 활용해 싹쓰리의 90년대 감성을 더한 ‘싹쓰리 도넛’이 출시된다. [사진=SPC 그룹 제공]

 

SPC그룹 던킨 역시 던킨의 맛있는 도넛과 커피에 싹쓰리의 뉴트로 감성을 더한 ‘싹쓰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던킨은 "던킨의 스테디셀러 도넛을 활용해 싹쓰리의 90년대 감성을 더한 ‘싹쓰리 도넛’을 선보인다"고 밝히면서 "△올드훼션드 △올리브 츄이스티 △보스톤 크림 등 3종을 90년대의 문화 아이콘 ‘카세트 테이프’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고 전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기쁨을 전달하고자 ‘싹쓰리’와 협업하게 되었다"며 "곧이어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 출시도 예정돼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싹쓰리는 오는 25일 ‘온택트 라이브 팬미팅'과 MBC '쇼! 음악 중심’ 데뷔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같은 날 오후 6시 ‘그 여름을 틀어줘’ 음원 공개, 싹쓰리 피지컬 데뷔 앨범 예약 판매 오픈(시간 추후 공지)가 예정돼있으며, 오후 6시 30분 MBC '놀면 뭐하니?' 본방송을 통해 '다시 여기 바닷가'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