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넷마블,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협업 '크리에이터 데이'
상태바
넷마블,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협업 '크리에이터 데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7.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넷마블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뭉친다.

넷마블은 29일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구글 행아웃으로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초로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협업하는 언택트 이벤트다. 사전 신청을 완료한 크리에이터들만 참가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소개 ▲ 유튜브 게임 콘텐츠 모범 사례 및 트렌드 안내 ▲ 넷마블 하반기 신작 안내 및 크리에이터 협업계획 발표 ▲ 유튜브 저작권 교육 및 유튜브 스튜디오 교육 등으로 세미나 세션이 구성돼 눈길을 끈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담당자와 구글의 유튜브 게임 콘텐츠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 실시간으로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열정 가득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한층 더 자신의 가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대윤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매니저는 "유튜브는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폭 넓은 지원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넷마블은 매년 100명 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교육 등 다양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