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22:12 (금)
넥슨, 청소년 코딩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넥슨, 청소년 코딩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7.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넥슨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할 학생을 찾는다. 

넥슨은 28일 "'제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2020의 멘토링 프로그램 '토크콘서트 온(ON)’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 온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중인 전문가들이 코딩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조언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올해는 비공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넥슨 제공]

 

새달 15,16일 이틀간 각각 ‘코딩, 바뀌는 미래를 이야기 하다’, ‘코딩, 하고 싶은 대로 하다’를 주제로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8월 12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15일에는 NXC의 트레이딩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퀴스의 김성민 대표,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의 김성수 연구소장,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전문가 서지혜 스페셜리스트,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팜 스타트업 상상텃밭의 반병현 이사 등이 경험담을 들려준다. 

16일에는 넥슨 신규 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 코로나19 자가진단 앱을 개발한 군의관 허준녕 대위, 키보드앱 스타트업 비트바이트의 안서형 대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단체 ‘멋쟁이 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 ‘코로나 알리미’ 앱을 공동 개발한 고려대학교 최주원, 박지환 학생 등이 앰버서더로 참여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앰버서더로 모실 수 있게 됐다”며 “VR, 머신러닝, IoT 등 여러 분야에서 코딩으로 미래를 바꾸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2016년 시작된 청소년 코딩대회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오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열린다. 본선 대회는 11월 7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거행된다. 오는 새달 10일부터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