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이랜드-뉴발란스, '런크루 릴레이 매치' 참가비 전액 기부
상태바
이랜드-뉴발란스, '런크루 릴레이 매치' 참가비 전액 기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7.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와 이랜드재단이 ‘런크루 릴레이 매치’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승일희망재단에서 지난달 진행된 ‘뉴발란스 런 크루 릴레이 매치’의 참가비를 전액 루게릭 환우 가정에 기부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뉴발란스 조동주 BU장,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 승일희망재단 션 대표가 참석했다.

 

지난 24일 승일희망재단에서 뉴발란스 조둥주 BU장(왼쪽), 승일희망재단 션 대표(가운데),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오른쪽)이 모여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및 환우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이랜드 측은 "이번 후원금은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이 동일한 금액을 매칭하여 마련됐다"면서 "전달된 기부금은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과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루게릭 환우 가정의 간병비 및 필요물품 지원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조동주 뉴발란스 BU장은 “이번 런 크루 릴레이 매치를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전히 진행하면서 자유롭게 달릴 수 있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욱 이랜드재단 국장은 “대회에 참가한 러너들이 의미있는 나눔으로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루게릭 환우 가정에게 간병비와 물품을 지원해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지속적으로 스트라바와 연동해 고객이 달린 거리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는 ‘런 포 유어 드림(Run for your dream)’ 캠페인을 진행, 스포츠 꿈나무 및 저소득층 가정을 지원해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