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BBQ, 황광희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 효과 '대박'
상태바
BBQ, 황광희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 효과 '대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1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제너시스 BBQ가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소위 '대박'이 났다.

BBQ는 11일 "네고왕을 통한 프로모션 결과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하고 자사의 ‘딹’ 멤버십 회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저녁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첫 공개된 웹예능 네고왕에서 황광희가 BBQ 본사를 방문, 윤홍근 회장과 치킨가격 할인 협상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고, 이를 통해 한 달 간 일정 금액 할인이라는 파격적 혜택이 결정됐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뒤 'BBQ'라는 키워드가 주말 동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유지했으며 BBQ 검색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조회수 200만 이상 기록하고 있다.

제너시스 BBQ가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소위 '대박'이 났다. [사진=BBQ 제공]

주말 매출 65억 원은 지난 5월 초 황금연휴 당시 주말 매출과 비슷한 수준으로, 전년 동기(2019년 8/7~9) 대비 무려 88%, 전년 8월 주말 매출 대비 44%가량 증가한 수치다.

BBQ는 지난해 4월 자체 멤버십 '딹'을 론칭했고, 지난달 말 론칭 1년 여 만에 회원수 3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새로 가입한 고객 수가 3일 간 무려 29만여 명으로 총 회원수가 단숨에 기존 두 배인 60만 명 가까이까지 늘었다.

이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지난 9일 오후 주문 폭주로 1시간 정도 앱 및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평소 대비 5배 이상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확충했음에도 엄청난 수의 고객이 접속하면서 일어난 일. BBQ에 따르면 일요일 자체 앱을 통한 주문량은 평소 주말 대비 7~16배에 달했다.

또 미처 재료를 충분히 준비 못한 패밀리들은 재료 소진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매진’ 고지를 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자체 앱 이벤트를 진행한 건 론칭 때 이후 1년여 만이라 이 정도로 큰 호응이 있을 줄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시정해 나갈 예정이며 9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계속해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고객 분들도 여유를 갖고 충분히 이벤트를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