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한미약품 임직원 비대면 기부 캠페인, 코로나 시대 모범 CSR
상태바
한미약품 임직원 비대면 기부 캠페인, 코로나 시대 모범 CSR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미약품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CSR)을 가동한다.

한미약품은 14일 “그룹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걸음 수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기부할 수 있는 ‘10000보 걷기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미약품은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개발한 ‘모두의 건강’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걸음수를 기반으로 운동량, 영양 상태 등 개인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해 준다. 

한미약품이 한미헬스케어가 개발한 ‘모두의 건강’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그룹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걸음 수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기부할 수 있는 ‘10000보 걷기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한미제약 제공]

 

한미약품은 ‘모두의 건강’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5일간 매일 1만 보 걷기(총 5만 보)에 성공하면 임직원에게 복지포인트 9988점을 제공하면서 매칭 형태로 9988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한미약품은 이처럼 적립된 기부금 전액을 한미약품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과 노인요양기관 등 지원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임종호 한미약품 CSR팀 전무는 “코로나 시대에 봉사현장 방문 등의 직접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을 통한 사랑나눔을 계속 이어 나가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만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직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