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5 (화)
스포츠잡알리오 재능기부, 체대입시 멘토링 오픈
상태바
스포츠잡알리오 재능기부, 체대입시 멘토링 오픈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08.2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가 스포츠산업 종사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돕는다.

스포츠잡알리오는 “오는 30일 체육대학 수시‧정시 멘토링을 진행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정보를 얻기 힘들어진 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라고 25일 밝혔다. 스잡알 네이버 카페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멘토링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 대학생 멘토와 고교생 멘티 1~2명이 파트너를 이룬다. 멘토가 입시 전략 노하우를 전수하고 진로도 탐색해준다.

추후에는 수시 준비 수험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첨삭도 마련돼 있다. 수시를 앞둔 학생들,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실기 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한 학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보인다.

[사진=스포츠잡알리오 제공]

 

스잡알은 촘촘한 자체 네트워크를 활용,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부터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경희대 체육학과, 국민대 스포츠경영학부, 인하대 스포츠과학과,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부, 서울대 체육교육학과, 숙명여대 체육교육과, 한국체대 사회체육학과, 광운대 스포츠융합과학과, 지역거점 국립대 체육교육과에 이르기까지 국내 대표 체대 재학생으로 멘토진을 꾸렸다.

해당 학교‧학과나 전공에 관심 있는 고교생이 직‧간접적으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는 게 스잡알 측의 설명이다. 

김선홍 스잡알 대표이사는 “스포츠잡알리오는 국내 주요대학 체육전공 학생들이 가입돼 있어 방대한 정보를 갖추고 있다”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한다면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