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SPC삼립 '홈쿡족·캠핑족' 공략... 육가공 매출 성장
상태바
SPC삼립 '홈쿡족·캠핑족' 공략... 육가공 매출 성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SPC삼립의 육가공 제품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25일 SPC삼립은 "2014년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을 론칭하며 본격적인 육가공 사업에 진출해 햄, 소시지, 미트볼, 필라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주로 B2B(기업간 거래) 중심으로 육가공 사업을 운영해왔지만 최근 ‘홈쿡·캠핑’ 트렌드로 간편식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제품을 꾸준히 강화해, 올 상반기 육가공 B2C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가장 높은 판매고를 보이는 제품은 2018년 출시한 ‘그릭슈바인 비프함박스테이크’로 올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00% 이상 성장했다. "청정 호주산 쇠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황금비율로 배합하고 데미그라스 소스를 넣은 제품으로 별도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을 수 있어 밥 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SPC삼립은 체다치즈를 얹은 ‘치즈비프함박 스테이크’를 추가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SPC삼립의 육가공 제품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사진=SPC삼립 제공]

집 또는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릭슈바인 필라프(냉동밥)’와 ‘핫도그’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쿠팡 등 온라인 채널 입점을 통해 구매 편의를 높여 매년 평균 40%의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다. 소시지 속에 체다 치즈를 넣은 ‘크리스피치즈 핫도그’, 핫도그 빵 겉에 바삭한 감자 토핑이 붙어있는 ‘감자핫도그’도 추가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을 다양화 했다.

최근에는 간편미식 브랜드 ‘삼립잇츠’를 통해 육가공 간편식 ‘미트로드(Meat road)’도 선보였다. "세계 각국 대표적인 육류 요리를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순살학센 슬라이스’, ‘참나무 반달삼겹’, ‘동파육 슬라이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 팬, 에어프라이어 등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어 캠핑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SPC삼립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계열사에 공급하는 샌드위치용햄, 소시지 등 매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출시 등 육가공 간편식 카테고리를 더욱 다양화해 2023년까지 매출 12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해 냉동제품 생산라인 확보를 위해 충남 서천에 위치한 그릭슈바인 제2공장 증설에 110억 원을 투입하는 등 육가공 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