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상태바
위니아딤채,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니아딤채가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

위니아딤채는 27일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별 맞춤형 숙성보관을 지원하고, 소주 슬러시 보관 기능 등으로 다채로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니아딤채는 "2021년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형 모드가 강점"이라며 "파김치와 오이소박이 등 김치별 숙성 모드를 추가했으며, 김치냉장고에 주류를 보관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활용성을 대폭 확대했다"고 소개했다.

위니아딤채가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 독보적 발효과학 기술로 신규 숙성모드 적용 및 식재료 보관력 강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 영향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식재료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했다. 딤채는 숙성 및 보관 기술을 강화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2021년형 딤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전문 숙성 모드를 완성했다. 기존의 맞춤 숙성모드에 파김치, 오이소박이, 갓김치 메뉴를 추가해 김치 종류마다 최적의 숙성을 가능케 한다.

또 이전 모델의 일반보관 모드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여주는 ‘발효과학’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폴리페놀은 체내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딤채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에 의한 폴리페놀 증가를 확인해 소비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혼술족, 홈파티 등의 증가로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도 적극 반영했다. 다양한 주류를 최적의 음용 조건에 맞춰 보관할 수 있게 한다. 위니아딤채는 "특히 소주 슬러시 메뉴는 젊은층의 음주문화를 반영한 신메뉴다.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보관해 소주를 과냉각함으로써 얼음처럼 슬러시 상태로 소주를 즐기는 애주가들에게 인기일 것"이라 기대했다.

또 신선 보관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PP) 용기 대비 장기보관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Bio 소재를 상칸의 신선보관실에까지 적용해 야채와 과일을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 모델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의 맞춤 보관 및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 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 취향 따라 맞춤형 인테리어 완성하는 디자인, 무거운 통을 자동으로 들어올리는 기능

위니아딤채는 "2021년형 딤채는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슬림한 핸들과 상부 디스플레이는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울 뿐 아니라 도어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 가능해 편의성까지 두드러진다"며 신제품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뚜껑형 모델에는 전면 와이드 디자인으로 깔끔한 느낌을 냈고 반투명 용기에서 투명 용기로 업그레이드해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했고 습도 조절이 뛰어난 황토 함유 인케이스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뚜껑형 용기를 꺼낼 때 무게 때문에 쉽게 들어올리지 못하는 고객을 위한 ‘오토 리프트’ 기능으로 뚜껑형 슬림핸들 최고급 모델에 적용,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좌실에 오토리프트 승강 장치를 적용해 버튼 하나로 용기를 쉽게 들어올릴 수 있으며, 우실에는 작은 용량의 용기를 구성해 자주 먹는 식품을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다양한 김치를 조금씩 오래 보관하는 소비자 사용환경에 맞춰 최대 10종의 김치를 맞춤 숙성하는 것은 물론 혼술족이 선호하는 ‘소주 슬러시' 모드 등 이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적용해 선보인다”며 “김치냉장고를 사계절가전으로 확대한 딤채로서 고객에게 언제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힘줬다.

한편 2021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영상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과 온택트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홈쇼핑 쇼호스트로 20여 년간 딤채를 알려온 이지영 쇼호스트가 신제품만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을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위니아딤채의 공식 유튜브채널 ‘위니아스토리’에서 시청 가능하며 위니아딤채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