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연애혁명·페이스 아이디… 카카오TV 첫 반응 살펴보면
상태바
연애혁명·페이스 아이디… 카카오TV 첫 반응 살펴보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9.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카카오톡'에서 보는 드라마·예능 어땠을까?

지난 1일 카카오TV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첫 공개했다. 디지털 드라마 '아만자', '연애혁명'과 예능 콘텐츠 '찐경규', '내 꿈은 라이언', '카카오TV 모닝', '페이스아이디', '아름다운 남자 시벨롬' 등 6편의 신작이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카카오톡의 ‘카카오TV채널’과 #탭(샵탭)에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TV’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콘텐츠인 만큼 TV와 달리 10~20분 내외의 짧은 러닝타임으로 구성됐으며 일부는 세로형으로 제작됐다.

 

[사진=카카오TV 제공]
[사진=카카오TV 제공]

 

6편 중 가장 화제를 모은 콘텐츠는 232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연애혁명'으로, 공개 다음날(2일) 오전 기준으로 70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공개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연애혁명’은 까칠한 정보고 여신 왕자림(이루비 분)에게 한눈에 반한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직진 순정남 공주영(박지훈 분) 커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개그 로맨스물. 1일 공개된 1회에서는 공주영이 왕자림에게 첫 눈에 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박지훈, 이루비, 더보이즈 영훈 등 캐스팅으로 10대들의 발랄한 로맨스를 그려낸 '연애혁명'은 원작 웹툰은 물론 웹드라마 팬층까지 사로잡으며 시청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방송 화면 캡처]
[사진=카카오TV '페이스 아이디' 방송 화면 캡처]

 

최근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효리가 첫 주자로 나선 리얼리티 '페이스 아이디' 역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모바일에 특화된 세로형 콘텐츠라는 신선함이 누리꾼의 눈을 사로잡았으며, 2일 오전 기준 3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날 공개된 1회에서는 이효리와 남편 이상순이 휴대폰으로 사용하는 어플들과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효리는 "제일 많이 사용하는 건 사진, 인스타그램, 날씨, 알람, 음성메모, 당근마켓"이라고 설명하며 남편 이상순과 강아지의 사진이 가득 담겨 있는 사진첩과 SNS에서 제시, 엄정화, 블루, 코드 쿤스트 등과 나눈 DM을 공개하기도 했다.

드라마 '연애혁명'은 개막 이후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예능 '페이스 아이디'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이외에도 배우 박보영이 첫 게스트로 출연한 ‘카카오TV모닝’을 비롯해 '예능 대부' 이경규와 '모르모트' 권해봄 PD가 손잡은 ‘찐경규’, 마스코트의 세계관을 가져온 서바이벌 리얼리티 ‘내 꿈은 라이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동시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한편, 신종수 카카오M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향후 3년간 약 240개 타이틀 이상, 3천억원 규모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요한-소주연 주연의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정인선-강민혁의 '아직 낫 서른', 박하선-권율의 공감 드라마 '며느라기', 정현정 작가와 박신우 PD가 의기투합한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이 올해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 작품 4개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남자친구를 조심해', '아쿠아맨', '재밌니, 짝사랑', '그림자 미녀'가 추가 제작될 계획이며, 음악 콘텐츠 '뮤톡라이브 컴백쇼'와 스브스뉴스 '문명특급'의 카카오TV 오리지널 버전 등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