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00 (화)
롯데슈퍼, 경상북도와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 넓힌다
상태바
롯데슈퍼, 경상북도와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 넓힌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롯데슈퍼가 경상북도와 함께 경북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와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다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와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의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 추세에 맞춰서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롯데쇼핑 측은 "롯데슈퍼의 유통망과 롯데슈퍼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 도지사는 “코로나19가 불러온 농업의 변화를 기회의 계기로 삼아야한다”며 “롯데슈퍼와 업무협약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으로 팔고, 소비자는 더 싸게 사는 농산물 유통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창희 롯데슈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슈퍼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경북 농/특산물을 더욱 많이 판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 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