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4:48 (금)
KT&G 상상마당 5호점, 부산 서면
상태바
KT&G 상상마당 5호점, 부산 서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0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T&G 상상마당이 부산에도 들어섰다. 

KT&G는 4일 "부산 서면에 상상마당 부산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상상마당은 KT&G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부산점까지 전국에 5개 있다. 

 

부산 서면에 들어선 상상마당. [사진=KT&G 제공]

이번 개관은 2017년 5월 KT&G가 부산시청과 상상마당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지 3년 4개월 만에 맺은 결실이다. KT&G는 지역 청년들의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허브 역할을 할 공간을 조성하고, 부산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상상마당 부산은 지상 13층, 지하 5층에 연면적 약 2만㎡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다. 1층부터 5층까지는 ‘플레이’를 주제로 하는 카페, 디자인매장, 공연장, 갤러리 등이 배치돼 있다. 5층 일부와 6층에는 ‘코-워크’를 콘셉트로 하는 1인 미디어 활동가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청년 창업지원 공간이 마련됐다. 7층부터 13층까지는 ‘리프레시’ 공간으로 숙박시설, CGV 영화관(새해 4월 입점 예정), 루프탑 등이 자리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KT&G 측은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며 "2007년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으며,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고 강조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상상마당 부산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부산지역 청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예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