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09:11 (금)
티몬 1020 가입자 급증, 타임커머스 전략 통했다
상태바
티몬 1020 가입자 급증, 타임커머스 전략 통했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티몬이 타임커머스 전략을 바탕으로 10, 20대 고객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진원 대표가 이끄는 타임커머스 티몬은 11일 “티몬이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 중 10~20대가 59%를 차지,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상반기 티몬 신규가입자의 30%는 10대(14세 이상)로 가장 많았고 20대(29%), 40대(16%)와 50대 이상(13%), 30대(12%)가 뒤를 이었다.

티몬은 11일 “티몬이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 중 10~20대가 59%를 차지,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티몬 제공]

 

또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의 ‘2020년 2분기 전자상거래 보고서’에서도 티몬은 모바일 앱 기준 전 연령에서 ‘4주 연속 방문자 비중’이 1분기 대비 모두 상승세를 보였으며 여기서도 10~20대의 방문 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보고서는 티몬 서비스에 대한 젊은 고객 층의 충성도가 높아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미래 주요 고객이 될 젊은 세대들이 티몬을 찾는 비중이 높아진 데는 티몬 타임커머스 매장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해석된다. 타임커머스는 매시간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이 티몬에 접속하는 매 순간 특별한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쇼핑의 본질에 집중하고 있다.

티몬에서 상반기 10~2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애플 에어팟2세대 및 에어팟프로 ▲마스크 ▲닌텐도 스위치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컴퓨터부품 ▲테마파크이용권 ▲패션상품 등의 품목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트렌드한 인기 상품들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는 티몬의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가 부합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이색적이고 실용적인 쇼핑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소비 성향이 티몬의 색깔과 맞아떨어진 결과”라며 “미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1020 세대가 신규 고객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티몬은 9월 한 달간 신규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 쿠폰과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등 음료와 간식을 단돈 100원에 판매하는 ‘웰컴티몬’ 이벤트를 열고 있다. 앞으로도 신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특가 구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