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11:24 (목)
임지안 방탄소년단(BTS) 소속 빅히트 연습생 출신? 가창력으로 히든싱어 평정, 음악팬들 관심 증폭
상태바
임지안 방탄소년단(BTS) 소속 빅히트 연습생 출신? 가창력으로 히든싱어 평정, 음악팬들 관심 증폭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차세대 감성 발라더' 가수 임지안(LIM ZIAN)이 '히든싱어6' 출연 이후 음악 팬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임지안은 지난달 28일 방송된 JTBC 인기 음악 예능 '히든싱어6' 백지영 편에 모창 능력자로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방시혁 픽(Pick) 백지영'이라는 닉네임을 달고 출연한 임지안은 매력적인 음색과 비주얼로 범상치 않은 신인임을 증명했다. 특히 임지안은 미국 빌보드 차트를 석권한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라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 제공]

 

'히든싱어6' 백지영 편은 이번 시즌 최고 시청률인 9.6%(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한 만큼 임지안에 대한 이슈는 더욱더 크게 부각됐다. 자연히 임지안을 향한 관심은 방송 이후에도 뜨거웠다. 기존에 발표한 자작곡들이 음악 팬들 사이에서 거론된 것.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인 임지안은 2016년 싱글 '그대로'로 데뷔한 이후 '마주쳤을지도 몰라', '서울은 지금 흐림' 등 직접 작사, 작곡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 능력도 보여줬다.

​솔로 활동뿐만 아니라 듀오 6일 멤버로도 음악 활동을 펼쳤고 드라마 OST에도 참여한 바 있다.

소속사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임지안은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감수성 짙은 발라드, 알앤비 곡들을 계속해서 발표하며 내공을 다져왔다"며 "'히든싱어6' 출연 이후 기존 발표곡들의 음원 스트리밍량 등이 눈에 띄게 늘었고, 각 방송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섭외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티원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둥지를 틀은 임지안은 올 하반기 중 발표할 예정인 신곡 녹음을 최근 마쳤다. 조만간 새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