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뮤즈온2020 선정 뮤지션, 라쿠나-이민혁-따마-쏠 SBS인기가요 출연 '인디신 넘어 팬층 확장 할까'
상태바
뮤즈온2020 선정 뮤지션, 라쿠나-이민혁-따마-쏠 SBS인기가요 출연 '인디신 넘어 팬층 확장 할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09.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 뮤즈온 2020(이하 뮤즈온)’에 선정된 뮤지션들이 지상파 음악방송에 출연해 팬들을 만났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뮤즈온 2020(이하 뮤즈온)’에 선정된 뮤지션들을 소개하는 특집 코너가 기획돼 방송됐다.

신예 밴드 라쿠나, 감성 보컬리스트 이민혁, 실력파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따마, 독특한 어반 바이브 스타일을 선보이는 쏠 등 '뮤즈온'에 이름을 올린 네 팀의 인터뷰와 라이브 클립 형태의 뮤지션별 무대가 공개됐다.

[사진=뮤즈온2020 제공]
[사진=뮤즈온2020 제공]

 

비록 짧은 형식의 라이브 클립 영상이었지만 시청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신선하다는 평가와 함께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뮤지션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특히 짧은 클립 버전이 아닌 풀버전의 공개를 희망하는 음악 팬들의 문의도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이미 라쿠나, 이민혁, 따마, 쏠 등의 뮤지션들은 인디신 내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인기가요' 무대를 통해 팬층을 확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클립 형식으로 공개된 라이브 클립의 풀버전은 유튜브 '스브스케이팝(SBS KPOP)', '코카뮤직(KOCCA MUS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공개된 따마, 라쿠나, 쏠, 이민혁 네 팀 외에도 '뮤즈온'에 선정된 구만, 김수영, 디어클라우드, 딕펑스, 레이브릭스, 모트, 솔루션스, 에이프릴세컨드, 우자앤쉐인, 윤지영, 정밀아, 정진우, 준, 최고은, 최낙타, 최예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라이브 클립이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