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1 18:34 (토)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에서 자연과학 분야에서 제주의 유산을 지키고 드높인 과학 기술분야 인물 발굴을 위해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8일까지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선대 회장의 제주 사랑 정신을 계승해 제주 유산을 지키고 가치를 드높인 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 창업주 장원 서성환 선대 회장의 제주 사랑 정신을 계승해 제주 유산을 지키고 가치를 드높인 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제도로 지난해부터 시행해왔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주된 선발 기준은 제주 고유자원의 유용성을 발굴하거나 활용기술을 개발해 제주의 가치를 증대시켰는지, 제주 미래비전을 제시하면서 도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는지 등"이라고 밝히며 "과학기술 분야 인물 1명을 선발해 상패와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추천 또는 응모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으로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자연과학(이공계열, 의학보건계열 포함) 분야에서 연구 및 기술개발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접수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이니스프리가 5년간 총 100억원의 기부약정을 통해 2015년 설립한 공익 재단으로 제주의 자연과 문화, 인재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