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00 (수)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1~8월 판매 70% 성장
상태바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1~8월 판매 70% 성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그래놀라’, ‘오!그래놀라바’, 1~8월 누적 판매량 1100만 개 돌파...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대폭 성장
- 건강 트렌드 및 집밥 수요 증가와 함께 ‘집콕족’, ‘재택근무자’ 사이에서 각광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건강 트렌드 및 집밥 수요 증가에 힘입어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해 눈길을 끈다.

24일 오리온은 "올 1월부터 8월까지 합산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누적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최근 ‘재택 경제’, ‘집콕족’ 등이 주목 받으며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오!그래놀라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지난 5월 건강 및 체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오!그래놀라 단백질’뿐 아니라, 지난해 자녀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과 젊은층 취향에 맞춰 출시한 ‘오!그래놀라 딸기’와 ‘오!그래놀라 카카오’, 취식 간편성을 높인 ‘오!그래놀라 바’ 시리즈 등 타깃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그래놀라 시장을 지속 확대해가고 있다.

더불어 기존 제품과 달리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원물 그대로 가공해서 만들었다’는 콘셉트도 간편대용식 브랜드로서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자체 분석이다.

오리온은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제품"라며 "오리온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를 가격변동 없이 각각 10%, 16.7%씩 증량해 가성비를 높인바 있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집에서 식사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식감, 영양 성분 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