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04 (화)
하이트진로 CSR, 소방청과 비대면 체육대회
상태바
하이트진로 CSR, 소방청과 비대면 체육대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김인규 대표의 하이트진로가 소방청과 함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2020 tHero’s Race)’를 개최한다.

이번 체육대회는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 기관 근무자 총 6만여 명을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2달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체육대회 등 소방관 유가족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는 하이트진로 임직원들과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소방대원들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증진 기회가 부족해져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력을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2020 더 히어로 레이스는 GPS기반 기록 측정 어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활용,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전국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개인경쟁, 팀경쟁, 비경쟁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종목은 ▶ 걷기, 달리기, 등산, 사이클 등 4개 종목 합산 ▶ 5㎞ 달리기 ▶ 20㎞ 사이클 ▶ 팀별 4개 종목 합산 평균 ▶ 개인 BMI(체질량지수) 향상 등 총 10개 부문으로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개인경쟁과 팀경쟁 종목별 고득점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총 상금 1500만 원이 수여된다. 비경쟁 부문은 미션완료 시 추첨을 통해 약 500명에게 스마트워치, 문화상품권 등 2800만 원 상당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소방 꿈나무 양성 학교인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겨울철에는 소방안전캠페인, 여름철에는 수상안전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향후에도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토론회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