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22:55 (화)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IH압력밥솥 10인용 출시
상태바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IH압력밥솥 10인용 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니아딤채가 직접 특허 출원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해 세계최초 당질저감 IH 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 10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

앞서 위니아딤채는 이달 초 아날로그 감성의 다이어트 특화제품인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 시리즈인 ‘딤채쿡 당질저감 50 위니아 더콜렉션’ 1종 ▲한국 전통 가마솥을 재해석한 딤채쿡 당질저감50 IH 압력밥솥 10인용 2종 등 총 3종을 추가 출시했다.

위니아딤채는 지난해부터 선보인 패밀리 가전인 '위니아 더콜렉션' 라인에 딤채쿡 당질저감 IH압력밥솥 최고급형을 새롭게 추가했다. 딤채쿡 당질저감50 위니아 더콜렉션 제품은 최대 3년간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위니아 더콜렉션 전용 콜센터를 별도 운영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위니아딤채 측은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밥소믈리에가 만든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취사과정에서 내솥 내부에 있는 당질저감 전용 트레이 배수홀로 당질성분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 당질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춰준다고 성능을 인증 받았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하는 밥의 주요 성분인 만큼 탄수화물 관리가 필요하거나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밥뿐만 아니라 건강메뉴 조리도 가능해 사용성은 더욱 높다. 따로 홍삼 제조기나 중탕기 등을 구매할 필요 없이 6시간 달이는 ‘홍삼 숙성’ 메뉴를 사용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99㎎/g에 달하는 홍삼을 맛볼 수 있다. 이 기능으로 홍삼정과와 흑마늘정과, 홍삼차, 도라지차 등도 제조 가능하다.

위장이 약한 영유아, 고령자, 환자를 위한 ‘건강 죽&밥’ 메뉴도 제공한다. 원하는 맛과 취향에 따라 전복죽, 단호박 스프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고 유동식부터 원미죽, 진밥, 부드러운밥까지 영유아와 고령자 모두 맞춤형 식사가 가능하도록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의 조리과정이 궁금할 때는 터치 형식의 LCD를 사용해 영양밥, 찜 등 레시피 94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국내에서 연구개발해 생산하는 세계최초 기능성 IH 당질저감 압력밥솥”이라며 “이번 명절에는 가족들과 저당·저칼로리 음식을 조리해 건강한 한상 차림으로 즐겨 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커머스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 마케팅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딤채쿡 티몬 TVON 라이브’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딤채쿡 당질절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을 활용한 당질저감 밥 시연과 다양한 요리를 보여주는 '쿡방'을 진행했고, 실시간 64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