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173개국 정식 출시 '두근두근'
상태바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173개국 정식 출시 '두근두근'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09.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이젠 게임으로 세계 팬들에게 인사한다.

권영식, 이승원 대표가 이끄는 넷마블은 24일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진=넷마블 제공]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매일 30주얼씩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스토리를 제작하고 다른 이용자들에게 ‘좋아요’를 받으면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게임 로고 티셔츠’ 및 ‘스토리 제작용 테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월광 의상 세트 멤버 선택권(1장)’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등록 특별 선택권’을 제공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 [사진=넷마블 제공]

 

또 넷마블은 넷마블엔투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에 ‘문울프 계열’의 신규 포획처와 ‘크로톤 계열’의 펫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울프 계열’을 ‘폐허가 된 탄광’에서 포획이 가능해졌으며 ‘크로톤 계열’은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문울프 계열’은 높은 공격력 성장률을 보유하고 있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크로톤 계열’은 광역으로 입히는 데미지를 바탕으로 방어형 펫에게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맹수왕 탐지기를 제작해 ‘고대 맹수왕’을 즐길 수 있으며 크로톤 영혼석, 크로톤 알과 110레벨 랜덤 영웅~전설 부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추석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이벤트’에서는 석기 생활 콘텐츠를 통해 호박을 획득하고 수집 개수에 따라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날부터 1주일간 자동사냥 경험치 3배를 획득 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에서는 100일 기념 날개 획득 및 코어부품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