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2 (목)
추석선물 바디프랜드 제격? 건강-비대면 트렌드 안마의자 수요 급증
상태바
추석선물 바디프랜드 제격? 건강-비대면 트렌드 안마의자 수요 급증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가 추석 문화까지 바꿔놓고 있다. 고향 방문 자제 권유와 선물로 대체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추석 선물에 대한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SSG닷컴 등에 따르면 올 추석 선물 트렌드 키워드로 ‘플렉스·안티 바이러스·리모트’(F.A.R)가 주목받고 있다. 명절 선물 가격대가 지난해보다 높아지고(Flex), 건강과 위생(Anti-Virus)을 고려한 상품이 인기이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선물만 원격(Remote)으로 보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

박상현 대표의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는 24일 “추석을 앞두고 안마의자를 선물로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전시장 방문과 문의가 추석 앞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특히 효도가전이라 불리는 안마의자는 ‘건강'과 '비대면’ 등 추석 선물 트렌드를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급부상하며 그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그럼 올 추석 선물로 가장 인기있는 안마의자 모델은 무엇일까. 바디프랜드가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의 구매, 렌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베스트 모델은 ‘팬텀Ⅱ’, ‘파라오Ⅱ’, ‘팬텀 메디컬(의료기기)’ 순으로 집계됐다.

팬텀Ⅱ는 국내 안마의자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로 올 추석에도 그 인기를 증명했다. 항공기 퍼스트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에 핵심 안마 기술만을 담았으며 브레인마사지와 XD 입체 안마 기술을 적용한 스트레칭, 회복, 림프, 소화숙취해소 등의 주요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최근 출시된 보르도화이트와 골드 색상을 비롯, 쥬빌리실버, 카카오블랙 등 다양한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거실, 침실 등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의 격을 한층 높일 수 있다”는 게 바디프랜드의 설명.

파라오Ⅱ는 이집트 최고 통치자 파라오의 형상을 살린 디자인과 나노 페인팅 기술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금빛 외관으로 이른바 '부모님의 명절 로망'으로 잘 알려진 바디프랜드 최상위 제품이다. 뇌 피로 해소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 공감, 위로, 치유의 단계별 멘탈 케어를 제공하는 ‘멘탈 마사지’ 등 최고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기도 하다. 최근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로 출시한 ‘파라오Ⅱ블랙에디션’는 기존 마사지 모듈에 탄성을 더한 XD플렉스 모듈이 적용돼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한 단계 격상시키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 목적을 위한 견인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은 요즘 가장 핫한 선물로 손꼽힌다. 목 에어백과 안마모듈로 목과 어깨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시에 경추와 경추 사이의 디스크를 견인한다. 또 펄스 전자기장(PEMF, Pulsed Electromagnetic Field)을 발생시키는 'XD-PEMF 모듈'이 목-등-허리-골반에 이르는 척추 라인을 따라 움직이며 근육통을 완화시켜준다.

바디프랜드는 추석 특별 프로모션인 ‘건강수명 프로젝트’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팬텀Ⅱ 이상 모델을 구매 또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을 보태 안마의자 1대를 더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측은 “행사를 통한 할인 혜택으로 안마의자 2대를 렌탈, 구매가 가능해 양가 부모님 선물 혹은 부모님과 우리 집에 각각 1대씩 안마의자를 적은 부담으로 놓기에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