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롯데백화점, '강원 특산물 한마당' 행사 진행
상태바
롯데백화점, '강원 특산물 한마당' 행사 진행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9.2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함께 도내 특산품, 강원도 인증 명인기획세트, 도지사 엄선 완판 시리즈를 소개하는 등 우리 농산물과 농가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곧 다가올 추석을 맞아 강원도와 함께 추석선물 세트 판매 행사를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이번 강원도와 협업한 ‘강원 특산물 한마당’은 상품전은 상반기부터 준비하여 서울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엄선하여 준비했다"며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와 우수한 상품이 만나 소비자에게 색다른 지역의 특산품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추석 행사의 주요 상품으로 강원도청에서 공식으로 인증한 명장들의 주요 품목을 상품화한 ‘강원도 5대 명인 세트’, 올해 첫 수확한 자연송이 최상품으로 선별한 ‘프리미엄 특품 세트’, 강원도지사가 엄선한 춘천, 속초, 횡성, 영월, 양양 지역의 ‘완판 시리즈’ 등을 준비했다.

행사 첫날에는 최문순 도지사의 일일 판매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올 3월 감자 판매에 어려움 있는 농가를 위해 SNS를 통해 판매 홍보를 진행하면서 20만상자를 7분만에 모두 판매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강원도청의 세 번째 상생 협업으로 지난 7월 처음 진행한 ‘강원도 전통시장 상생마켓’을 통해 매출이 97% 증가하고, 신규 고객도 15% 늘어나는 등 협업의 시너지를 톡톡히 거뒀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를 계기로 지난 8월 롯데백화점과 강원도청은 정식으로 MOU를 체결,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의 수도권 판로 확대와 고품질의 현지직송 상품들을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어서 진행한 SNS 유명한 강원도 감자빵 팝업 스토어 역시 큰 인기를 끌었고, 지역 인기 아이템을 기반으로 한 후속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지역장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강원도 특산품을 만날 수 있도록 롯데온에도 동일한 ‘강원도 전문관’을 개설했다”며 “지역의 특산품과 우리 농산물을 완판해서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