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집콕할만한데?" 2020 추석 특선영화 살펴보면
상태바
"집콕할만한데?" 2020 추석 특선영화 살펴보면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9.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가 추석 명절의 모습도 바꾸고 있다. 방역당국은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을 '추석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핵심 방역 조처들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인구 이동량이 많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지상파부터 종합편성채널까지 각 방송사들이 '비대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장르의 특선영화를 편성해 집콕 명절을 가득 채울 전망이다.

 

[사진=영화 '엑시트' 공식 포스터]
[사진=영화 '엑시트' 공식 포스터]

 

# KBS : '엑시트' TV 최초 방영

KBS는 시청자들의 집콕 힐링을 위해 특선영화 5편을 준비했다. KBS는 추석 특선영화로 지난해 흥행작 '엑시트'를 TV 최초로 공개한다.

2일 오후 8시에는 대학교 산악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취준생으로 몇 년째 눈칫밥만 먹은 용남과 후배 의주가 도심 속 의문의 재난 속에서 탈출하는 이야기 '엑시트'(조정석, 임윤아 주연), 1일 오후 9시 20분에는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가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내기 바둑을 두며 세상과 싸우는 이야기 '신의 한수 : 귀수편'(권상우, 김성균, 김희원 주연), 30일 밤 11시 10분에는 유명연예인이 연루된 마약파티 사건을 알게 된 자칭 유흥계 화타 찬우가 이를 계기로 부패권력에 맞서는 이야기 '양자물리학'(박해수, 서예지 주연)이 TV최초로 방송된다.

2일 오전 10시 10분에는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천재지관이 왕이 나올 천하 명당을 두고 서로 다른 뜻을 품으며 결국 대립하게 되는 이야기 '명당'(지성, 조승우 주연)이 방송된다. 마지막으로 1일(목) 오전 10시 35분에는 모든 사건은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 예종과 기억력은 좋지만 겁이 많은 사관이 의문의 괴물체에 대한 소문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 '임금님의 사건수첩'(이선균, 안재홍 주연)이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영화 '기생충' 공식 포스터]
[사진=영화 '기생충' 공식 포스터]

 

# tvN : '기생충' TV 최초 방영

tvN은 2020년 추석을 맞아 TV 최초로 방송되는 신작 영화들을 대거 준비했다. 특히, 지난 2월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포함 4관왕을 거머쥐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기생충'을 TV 최초 방영한다.

30일 밤 10시 50분에는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이 열연,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지는 '변신'이 방송된다. 1일 밤 9시에는 안재홍, 강소라가 활약하는 위기의 동물원 ‘동산파크’를 구하는 생계형 수습 변호사의 이야기 '해치지않아'가 편성을 확정 지었다.

2일 저녁 8시 40분에는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주연으로, 수감 중인 범죄자가 탈주한 흉악범들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방송된다. 3일(토) 밤 10시 30분에는 국내 영화 최초의 기록들을 갈아치운 '기생충'이 시청자를 찾는다.

 

[사진=영화 '82년생 김지영' 공식 포스터]
[사진=영화 '82년생 김지영' 공식 포스터]

 

# SBS : 82년생 김지영, 사자, 내 안의 그놈, 우리집 등

SBS는 '82년생 김지영' '사자' '우리 집' 등 세 편의 신작을 포함, 총 5편의 추석 특선 영화를 10월 1일부터 4일간 연속 방영한다.

1일 밤 12시 50분에는 지난 2010년 개봉한 미국 코믹액션영화 '나잇 앤 데이'(카메론 디아즈, 톰 크루즈 주연)를 방송한다. 2일 오후 8시 30분에는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가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惡)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스릴러 '사자'(박서준, 안성기, 우도환 주연)가 전파를 탄다.

3일 오후 4시에는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이 옥상에서 추락하다 우연히 엘리트 조폭 판수 위에 떨어져 둘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 '내 안의 그놈'(진영, 박성웅, 라미란 주연)이 편성됐다.

같은 날 오후 8시 30분에는 2016년 출간 이후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조남주 작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82년생 김지영'(공유, 정유미 주연)이 방송되며, 김나연, 김시아 주연의 '우리 집'은 10월 4일 밤 12시 50분 만나볼 수 있다.

# MBC : 코코, 감쪽같은 그녀, 천문

MBC는 1일 저녁 8시 10분에 신분과 상관없이 실력만으로 인재를 발탁해 과학 발전과 역사 진전을 이룬 세종대왕과 노비 춘신 천재 과학자 장영실을 다룬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최민식, 한석규 주연)를 편성했다. '천문'은 조선만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영화적으로 풀어냈다.

2일 오전 9시 40분에는 72세 꽃청춘 '말순' 할매 앞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 '공주'가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기막히고 수상한 동거를 그린 영화 '감쪽같은 그녀'(나문희, 김수안 주연)가 방송되며, 같은 날 저녁 8시 10분에는 멕시코 고유의 명절 '망자의 날'을 배경으로 죽은 자의 땅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 소년 미구엘의 이야기를 담은 픽사의 장편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를 편성했다.

이외에도 JTBC에서 ‘두번할까요’, ‘힘을 내요 미스터리’, ‘유열의 음악앨범’ 등 특선영화 6편을, 채널A에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락 오브 에이지' 등 3편을 방영한다.

영화 전문 채널 OCN에서는 30일 오후 2시부터 '토르: 라그나로크',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연속 방송되며, 1일에는 오후 4시부터 DC 뉴 월드 특집으로 꾸며져 '원더 우먼', '아쿠아맨' 등을 편성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