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4:56 (금)
공단기 2021 대비 PSAT 전국 모의고사 언제?
상태바
공단기 2021 대비 PSAT 전국 모의고사 언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ST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가 7급 수험생을 위한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ST유니타스는 "오는 31일과 11월 1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2021 대비 제2회 공단기 7급 공직적격성평가시험(PSAT)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다"며 "더불어 합격예측 풀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해부터 국가직 7급 공채 공무원시험에 PSAT이 도입될 예정이다. ST유니타스 측은 "이에 따라 분석과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수"라며 "PSAT은 단순 암기 지식 위주 시험이 아닌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적성시험이므로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워 적응하고 실전 감각 향상에 집중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사진=ST유니타스 제공]

그러면서 "이어 공단기가 축적해온 합격자들의 학습 습관 및 고득점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단기 고득점 방법론 등 노하우를 기반으로 7급 수험생들을 위한 PSAT 전국 모의고사를 기획했다"며 "지난 8월 제1회 전국 모의고사에 3000명이 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신청자가 몰렸다"고 덧붙였다. 

ST유니타스는 "모의고사에 출제위원급 연구진이 출제에 참여, 실제 시험과 유사한 유형 및 난이도의 문항을 개발했다"며 "PSAT 자료해석 1위 신헌 강사를 비롯한 공단기의 전 교수진 및 5급 PSAT 합격생들이 직접 문항을 검수하고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응시생은 성적표 및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볼 수 있고, 공단기 PSAT 교수진의 해설 강의도 이용할 수 있다. 모의고사 1‧2등은 백화점 상품권을 받는다. 이밖에 이벤트에 참여하면 받을 수 있는 경품도 있다. 

공단기 관계자는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PS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입한 전국 모의고사에서 정제된 문항을 경험한 수험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7급 노하우와 콘텐츠를 보유한 공단기와 PSAT 연구진이 협력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