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마술양품점' 새 콘텐츠 소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마술양품점' 새 콘텐츠 소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게임 테일즈런너 업데이트와 마술양품점 새 콘텐츠 소개 등으로 4분기 사업을 위해 본격적인 기지개를 켜고 있다.

장인아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7일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블록 맵 2종과 아카이브에 ‘이매망량’ 테마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블록 맵은 14년도에 한정 맵으로 출시됐던 ‘대시 블럭’과 SF 배경의 신규 ‘스페이스 대시 블럭’ 2종으로 다양한 패턴의 블록들과 장애물들이 설치돼 있어 유저들의 점프 감각과 타이밍 스킬을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맵이 될 전망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또 지난해 겨울 ‘이매망량’ 이벤트 채널의 일부 맵을 상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정규 편성이 됐다. 이매망량 맵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6종이 추가 됐으며 ‘아카이브’ 시스템에도 이매망량의 스토리가 새로 추가 됐다. 이번 정규 편성을 기념해 해당 맵을 플레이 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확률적으로 ‘전설의 도깨비 보물상자’와 ‘무당 지렁이’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10월을 맞아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 이른 바 ‘소확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마이룸에서 ‘패코왕’에 도전할 수 있는 참가 버튼이 신설됐고 낚시 중 미끼 교체와 전리품 교환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 외에도 이번 소확개를 통해 쪽지, 2차 비밀번호, 로비와 게임룸 구분 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소확개 내용들은 홈페이지 내 별도의 페이지로 안내되어 상세히 확인 가능하다.

신규 아이템으로 ‘2019 트레이딩 티켓’도 추가됐다. 해당 티켓은 지난해 출시된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변경권으로 이번 업데이트로 상점에 최초로 등장했다. 또 내달 4일까지 테일즈런너에 가을 매점이 추가됐다. 대기실에 ‘매점’ 버튼이 신규 추가 됐으며 매점 이용 시 누적되는 스탬프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추가로 신규 아이템 ‘가을 매점 상자’를 비롯, 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과 매일 달라지는 스페셜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여러 시스템과 새로 추가된 블록 맵들은 모두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분들이 전해주시는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게임 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겨울에 이용자들과 함께 즐겼던 이매망량 맵을 대거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아카이브 스토리를 모으며 다시 한 번 즐거운 기억들을 추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날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세 번째 핵심 콘텐츠로 ‘제작’과 ’탐험’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도 전했다.

마술양품점에는 총 7개의 제작 구역(zone)이 있으며 그 중 한 곳은 ‘전문술사’를 달성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전용 구역’이 된다. 이용자들은 제작 구역에서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마법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재료들은 재료 상점을 통해 구매하거나 ‘탐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마법 재료를 구할 수 있는 ‘탐험’은 각 재료의 속성별 5개의 맵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친구 혹은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동료와 함께 탐험을 할 경우 더 많은 재료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탐험 중에는 미니게임들도 경험하며 마술양품점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탐험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스페셜 NPC도 만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숨겨져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마술양품점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는데 오는 13일 마술양품점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사전 예약 방법이 고지되며, 참가자들을 위한 각종 인게임 아이템과 경품 등이 마련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