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22 (수)
쿠쿠 만능쿠커 '스피드팟' 출시, '누구든 집밥 요리사 된다'
상태바
쿠쿠 만능쿠커 '스피드팟' 출시, '누구든 집밥 요리사 된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쿠전자가 더욱 간편하게 다양한 집밥을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구본학 대표의 쿠쿠전자는 7일 “다양한 요리를 버튼 하나만 눌러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쿠커 ‘스피드팟’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미 유럽과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멀티쿠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쿠쿠는 양식에 한식 메뉴까지 더해 다채로운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를 국내에 첫 출시하며 차세대 필수 주방가전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스피드팟은 각종 찜기와 압력솥,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식재료와 요리 방법에 따라 구비했던 다양한 조리 도구와 기기들이 주방 내 공간을 차지하며 일일이 꺼내 사용하기 번거로웠던 점을 말끔히 해소했다. 한 대의 제품으로 찜·탕·국은 물론 구이, 조림, 볶음, 수비드, 케이크, 요커트 등 70가지 이상의 다양한 요리를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조리 도중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음식이 빠르게 완성돼 요리 초보자나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가정을 포함, 남녀노소 누구나 고품질로 조리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 고압을 이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한 건강한 요리로 완성시킨다.

6L 용량의 스피드팟은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넉넉한 사이즈로 재료의 양과 크기에 제약이 없고 최대 6인분 밥 취사도 가능하다. 또 불 없이 전기로만 갖은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더운 여름에도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안전성도 강력한 무기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조그다이얼 방식 조작부는 제품에 탑재된 16개 기본 메뉴 중 원하는 메뉴를 간단히 돌려서 바로 선택할 수 있고 압력과 온도, 시간의 세부 설정이 가능해 더욱 섬세한 조리가 가능하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조리가 끝나면 압력추를 직접 들어 올리는 대신 제품 상부의 스팀 배출 버튼을 눌러 내부에 가득 찬 증기를 화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배출한다. 여기에 스피드팟의 내솥과 뚜껑의 안과 밖 모두 스테인리스로 재질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강하고 냄새가 배지 않으며 모두 분리돼 간편하게 세척하며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쿠쿠의 멀티쿠커를 한국형 라이프스타일과 음식 취향에 맞춰 개발한 ‘스피드팟’을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됐다”며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레스토랑 못 않은 고품질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집에서도 더욱 다양한 집밥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쿠쿠 압력 멀티쿠커 ‘스피드팟’은 쿠쿠몰을 포함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제품 구매 시 70여 가지 레시피가 수록된 ‘쿠쿠 레시피북’도 증정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